앨범 정보

INNER SIDE

INNER SIDE

공유하기

묘한 (Myohan)

앨범유형
정규앨범 , 인디 / 가요
발매일
2017.12.27
앨범소개
묘한 (Myohan) [INNER SIDE]

우리는 삶을 살아가는 동안에 자신의 솔직한 감정들을 얼마나 표현하며 살고 있을까?
직장에서 학교에서 심지어 친구 사이에서도 자의든 타의든 어떤 이유에서든 간에 사는 동안 자신의 감정을 다 드러내 놓기란 쉽지가 않다. 이렇게 사람간의 진실된 감정의 교감이 활발히 일어나지 않는 삶 속에서 우리는 작던 크던 자신의 진심을 묻어두게 된다. 이 묻혀버린 감정들은 어느덧 시간이 흘러 자신의 것이지 인지할 수 없을 정도로 깊은 곳에 안착하게 된다.

우리는 이런 감정을 수면 위로 올리는 것을 이 앨범의 모티브로 삼았다. 

차마 다 보여줄 수 없는 것들을 끄집어 올렸을 때 이는 어두웠고 다소 더러웠다. 이런 불편함을 먼저 직면했고, 그 과정이 진행되는 중간중간에 완성된 노래들이다. 건져 올리는 과정에서 그 감정들은 다소 과격하기도 했고, 새삼 침착하기도 했으며 때로는 경이로울 정도로 아름답게 느껴지기도 했다. 그런 다양한 느낌들을 곡마다 독립적으로 표현하려고 노력했고, 그 노력은 이 앨범의 트랙이 진행되는 흐름의 굴곡을 만들었다.

SNS에 자신의 글귀가 자신이 표현하는 모든 것이라고 착각하며 살아가는 지금 잠시 멈추고 그 동안 돌보지 못해 묻어두었던 것을 하나하나 건져볼 수 있는, 그런 계기를, 그런 시간을 만들 수 있길 바라며 1집을 발표한다.

[CREDIT]
묘한 (MYOHAN): 현남진 (Hyun Nam Jin), 현상원 (Hyun Sang Won), 김성훈 (Kim Sung Hoon)
Producer by 묘한 (MYOHAN), 류호성 (Ryu Ho Sung)
All Songs Words, Music: 묘한 (MYOHAN)
Arranged: 묘한 (MYOHAN)
Vocal: 현상원 (Hyun Sang Won)
Guitar: 현남진  (Hyun Nam Jin)
Bass Guitar: 김하늘 (Kim Ha Neul) & 안호진 (Ahn Ho Jin)
Drums: 정승환 (Jung Seung Hwan) & 임진혁 (Lim Jin Hyuk) & 김성훈 (Kim Sung Hoon)
Synth: 현남진 (Hyun Nam Jin) & 현상원 (Hyun Sang Won) & 김연희 (Kim Yeon Hee)
Violin: 조경래 (Jo Gyeong Rae)
Recorded by 류호성 (Ryu Ho Sung) at STUDIO101
Mixed & Mastered by 류호성 (Ryu Ho Sung) at STUDIO101
Artworked by Kant (Lee Jin S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