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To Her (투 허)

To Her (투 허)

공유하기

WheelS (휠즈)

앨범유형
싱글/EP , 블루스/포크 / 가요
발매일
2018.01.16
앨범소개
WheelS (휠즈) [To Her (투 허)]

앨범소개 

인생을 노래하는 WheelS가 인생에 큰 영역을 차지하는 사랑을 주제로 다시 돌아왔다. 
WheelS의 이번 ep 앨범은 총 4곡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 인디에서 활동 중인 수준 높은 세션들이 참여하여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다. 
총 프로듀서이자 베이시스트인 SoonE를 필두로 피아노에 박승준, 기타에 김흥태, 드럼에 노경수가 참여했고 , 스트링에 송국화가 "Blind"라는 곡에 참여하여 곡의 비장함 및 애틋함을 더해줬다. 
마지막으로 Ultra. j 가 마스터링에 참여하여 모든 곡이 최종 완성 되었다. 
WheelS는 이 ep앨범을 통해서 좀 더 음악적으로 정제된 순수함을 보여주고 있다. 
Rock 장르상 가장 기본적인 악기들만으로 곡을 만들어서 꾸밈없이 수수하게 곡을 만들었고, WheelS 직접 코러스를 하여 노래에 진정성이 더욱 발현되었다. 
Blind에서는 스트링이 더해져서 고급스러운 순수함이 묻어난다. 
모든 곡이 Rock ballad 라 사랑하는 연인에게 들려주기 좋은 노래들이다. 
노래 가사도 누구나 공감할 수 있으면서도 또 누군가에게만 겪었을 내용이기에 진부하지 않는 게 매력이다. 
사랑을 주제로 한 수 많은 곡들과 비교하면서 WheelS가 바라 보고 이해하는 "사랑"을 느끼며 음악을 들어 보자.

곡 소개 

 타이틀 곡인 "은반지"는 이전에 나온 "성북동"이라는 곡과 유사하게 인생에 대한 잔잔한 감동을 준다. 
사랑이라는 감정을 은반지를 매개로 어머니에 대한 사랑과 연인에 사랑을 동일시하여 나타낸 가사는 듣는 이로 하여금 눈물과 미소를 전해준다. 
전주부분은 피아노와 어쿠스틱이 잘 조화되어 피아노의 포근함에 싸인 어쿠스틱만의 절절함이 느껴진다. 
간주에서는 전자기타의 강렬함 속에 애절한 멜로디가 발현되어 감동이 진해지고 , 마지막 후주에서는 다시 따뜻한 분위의 피아노 반주로 곡에 여운을 남긴다.

Blind에서 WheelS는 눈이 먼 남성의 사랑을 노래했다. 
뜻하지 않는 병에 의해 시력을 잃은 남성이 똑같은 처지의 연인을 만나 좌절하던 삶을 접고 새롭게 도전하는 삶을 살아간다는 내용의 가사는 실패로 인해 뜻하지 않게 좌절하는 현대인들에게 뒤를 돌아보게 하고 보이지 않는 사랑의 힘을 통해 아픈 현실을 이겨낼 수 있는 의지를 갖게 해준다. 
처음 첼로로 비장함을 나타내주고 , 간주부터 스트링을 넣어서 긴장을 고조시켜 마지막 후렴에서는 기타 솔로와 어울려 화려한 조화를 보여주는 구성은 스트링 세션의 송국화의 재능이 엿보인는 곡이다. 
숨길은 한 소년의 마음을 가진 남성이 사랑하는 연인을 잃어 슬퍼하며 그리워하는 노래이다. 
단절을 내포하는 "죽음"을 연결의 의미를 가진 "길"이라는 소재로 대비하여 나타낸 이 곡은 WheelS 인생의 페르소나이다. 
"숨이 드나드는 길" 과 "연인을 만나는 길" 도 대비되어  소년의 마음이 드러나는 순수한 가사가 압권이다. 
잔잔하면서도 허스키한 목소리가 곡의 애절함을 더욱 발현해 주고 , 전조하여 후렴을 부른 것은 곡을 더욱 애달프게 만든다. 
간주의 피아노 솔로부분은 외로움을 간접적으로 극대화한다. 
너에게 해줄 말은 위 세곡과는 달리 분위기가 밝은 곡으로 프러포즈를 하기 전 설레고 떨리는 순진한 남성의 이야기이다. 
달달하게 따라 부르기 좋고 , 불러주기도 좋은 노래로 연인사이에서 부르면 좋을 노래이다. 
2절 피아노솔로부분은 곡의 클라이막스로서 곡을 부르며 연인들이 속마음을 드러내도록 배려한 WheelS의 위트가 느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