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I AM IN SILENCE

I AM IN SILENCE

공유하기

A-MIN (아민)

앨범유형
싱글/EP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18.02.04
앨범소개
Singer Songwriter - "A-MIN" (아민)  
[1st Single - I am in Silence] 발매

"A-MIN" (아민) 을 다르게 읽으면 AM IN이라고도 읽힐 수 있다. 앞에 알파벳 "I" 를 붙이면 ' I AM IN' 어느 곳에든 존재한다는 의미이다.
그 뜻과 더불어 어느 곳이든 음악으로 다가서며 함께 존재하려는 아티스트의 신념을 담겠다라는 아티스트 "A-MIN" (아민)의 뜻을 가지고 있다. 
첫 싱글 ' I AM IN SILENCE'는 아티스트 "A-MIN" (아민)의 이름을 타이틀에 넣을 만큼 개성과 색깔이 뚜렷한 앨범이다. 

"A-MIN" (아민)은 그녀의 전공분야인 미술을 살려 음악뿐만 아니라 여러 방면의 아트디렉터로써의 역할로도 앨범 작업에 참여하였다. 이번 앨범의 메인 모토는 'Retro'한 Old-School 감성을 현시대의 리듬과 결합하여 보여주는 것이다. 전체적인 음악적 색감과 앨범의 색감 또한 그러하다.  그녀의 첫 앨범인 만큼, 앨범에 수록된 Art-Work에 함께하는 "A-MIN" (아민)의 캐릭커쳐 또한 모두 직접 아트-디렉팅 하였고, 뮤직비디오의 컨셉 제작에도 함께 참여하여 아티스트 "A-MIN" (아민)의 손을 거치지 않은 작업이 없을 정도로 애착이 들어간 앨범이다. 이번 앨범을 통하여 수록된 A-MIN" (아민)의 캐릭커쳐는 그녀를 나타내는 Signature Art-work로, 향 후, 그녀의 앨범의 시리즈로 제작 될 예정이다. 

자신 있게, 혹은 당차게 그녀의 이름을 내걸은 "A-MIN" (아민)의 첫 앨범 - 'I am in Silence'는 싱어송라이터로써의 시작을 알리고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앨범이다.

첫 번째 곡인 '지워'는 전 연인과의 추억을 잊지 못한 체 얽매여있는 사람을 바라보고 있는 또 한 사람의 마음을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슬픈 메시지인 내용에 반해 신나는 신스 리듬과 레트로한 선율은, 가사 내용을 풀어가는 1인칭 시점에서 새로운 시작의 만남을 희망하는 느낌을 표현 하고자 했다. 가사 내용의 슬프고 애처로운 상황을 표현하기보다 사운드적으로는 펑키하면서도 트렌디한 느낌을 전달하고자 한다. 또한 절제하며 가삿말을 표현한 "A-MIN" (아민)의 표현력과 'A-MIN'(아민)의 공간감 있는 보컬 색깔이 더욱 뚜렷이 느껴지는 곡이다.

두 번재 곡인 'I am in Silence'는 제목만큼이나 조용하며 느린BPM의 몽환적분위기와 공간감적 무드가 강조된 곡이다. 
이 곡의 탄생스토리는 반려동물의 입장에서 시작된다. 비 오는 날 주인만을 기다리는 반려동물의 모습을 보고 그 무드에 대한 집중을 하였다.  맹목적인 기다림을 이야기하는 메시지를 담은 'I am in Silence'는 반려동물의 입장에서 주인에 대한 기다림과 주인에 대한 위안을 메시지로 담고 있다.

중후한 EP사운드와 공간감적 드럼 사운드를 살려 몽환적이며 애처로운 감정에 중점을 두었고 보컬 또한 코러스를 모두 직접 레코딩하며 악기적 사운드의 접근으로 강한 공간감적 효과를 매칭하는 부분에 집중한 곡으로써 ' 조용한 침묵이 가지고 있는 강한 위안과 힘'을 보여주려 했던 곡이다. 언제나 조용히 우리를 기다리며 한없이 큰 사랑과 위로를 주는 반려동물의 강한 힘을 노래로써 풀어보려 노력한 곡이다. 서브 타이틀이지만 앨범 전체 타이틀을 장식할 만큼 강한 애착을 가지고 가장 집중하며 만든 곡이다. "A-MIN" (아민)의 음악이 누군가에겐, 그 어딘가에서 심연의 위안을 주기 위한 메시지가 담긴 곡 이길 바란다.

A-Min(아민) [I’m in Silence] 1st Single Credit (첫 싱글 크레딧)
Track #1. 지워 
Track #2. I am in Silence
Executive Producer Kwang Hoo 
All produced by A-MIN(아민)
All Composed by A-MIN(아민)
All Lyrics by A-MIN(아민)
All Arranged by A-MIN / Piano Arranged by BBB - "I am in Silence"
Rap Making by Vincent Laurent - "지워"
Piano by Dam Kim - "I am in Silence"
Mixed by Oh, Hye Suk @ Mol Studio

Distributed by Warner Music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