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힘들지?

힘들지?

공유하기

강성태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18.02.19
앨범소개
공부의 신 강성태!
꿈을 쫓아, 밤낮없이 노력하느라 지친 이들을 위해 만든 노래 '힘들지?'

"삶은 도전의 연속입니다. 꿈을 이루는 과정은 고통과 시련입니다. 오늘, 지금 이 순간에도 그 꿈을 위해 도전하고 노력하고 실패하고 눈물 흘리고 계신 분들이 있어요. 
그분들에게 이 노래가 작은 힘이 되고 위로가 될 수 있다면 더 이상 바랄 게 없을 것 같습니다. 때론 백마디 말보다 음악이 큰 힘이 될 때가 있죠. 친구에게 후배에게 혹은 자녀분들에게 오늘 밤 이 노래를 들려주는 것은 어떨까요?"

라디오 스타와 각종 매체에서 그는 이미 유명한 음치다. 그래서 노래를 만드는 과정 자체가 그에겐 편견과 선입견과의 싸움이었다. 하지만 전혀 접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세상에 도전한다는 자체가 설렜고 즐거웠기에 이 감정을 그대로 전달해 주고 싶어 부족하지만 작사와 작곡에도 참여했다.
또한 그룹 SIS의 리더, 그룹 내에서도 브레인으로 통하는 지해가 피쳐링으로 참여해 자칫 건조해 질 수 있는 노래에 따뜻한 목소리로 온기를 불어넣어 곡의 완성도를 더했다. 미디어에서 나오는 팩력배 강성태의 모습이 아니기에 낯설 수도 있지만, 이 모습 또한 강성태가 갖고 있는 진실된 모습 중 하나일 것이다.
누구나 능수능란하지 않다. 그렇기에 응원한다! 노력하는 모든 이들을. 이 노래를 통해 누군가가 자신의 도전에 단 한발이라도 내디딜 용기를 갖게 된다면 그보다 더 뛰어난 성과는 없을 것이다.

[Credit]
작사: 강성태, Believeam, P.snow, Ladope
작곡: Believeam, Razor, 김반장, 억만장자, 강성태
편곡: Believeam, Raz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