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싼 남자

싼 남자

공유하기

한때소년단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18.02.27
앨범소개
‘한때소년단’ [싼 남자]

대한민국이 낳은 세계적인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노래와 춤에 매료된 아재들이 모여 그들에 대한 헌정의 의미를 담아 아재돌 그룹 ’한때소년단(HTS)'을 결성하여 화제다.
한때소년단의 데뷔 곡은 방탄소년단의 대표 곡인 ‘상남자’의 제목을 패러디 한 ‘싼 남자.’
이 팀의 리더이자 ‘싼 남자’를 작사, 작곡한 리안은 "수많은 역경을 뚫고 세계적인 뮤지션으로 우뚝 선 ‘방탄소년단’의 음악을 향한 열정과 에너지를 통해 새로운 도전에 대한 용기를 얻었다. ‘한때소년단’과 ‘싼 남자’는 방탄소년단을 향한 오마쥬이다. 젊은 시절의 꿈을 잃어버리고 삶의 무게에 짓눌린 채 하루하루를 떠밀리듯 살아가고 있는 이 시대 수많은 ‘한때 소년’들에게 그들의 꿈과 희망을 일깨워 주고 싶었다."라고 한다.
‘싼 남자’ 뮤비를 감상해 보니, 팀 이름과 노래 제목만 방탄소년단으로부터 패러디 해왔을 뿐 노래나 춤 실력은 얼척이 없다. 분명히 경고한다. 얼척이 1도 없다. 하지만 적어도 열심히는 한다. 이것만큼은 확실하다. 방탄소년단처럼 최고의 아웃풋을 뽑아 내지는 못했지만, 스타병에 걸려서 느물거리기나 하는 일부 비뚤어진 케이팝 스타들보다야 이 아재들이 훨씬 더 건강하고 아름답게 보인다. 게다가 이들이 가사를 통해 던지는 메시지는 단순하면서도 통렬하다.
‘돈이 없지 깡이 없냐 빳빳하게 고개 팍 쳐들어 언젠가는 보란 듯이 인생 역전 간다 간다 간다’ 꿈과 희망. 그것보다 더 가슴을 뛰게 하는 말이 또 얼마나 있을까. 
화이트리안, 옐로우제이, 블루파씨, 그린싸루, 블랙건, 핑크탠.
앞으로 이 6명의 아재들이 그려나 갈 꿈과 희망의 이야기들이 자못 궁금하다. 어느덧 세계 음악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케이팝은 이렇게 또 한층 깊어 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