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brighter day

brighter day

공유하기

라팡 (lapin)

앨범유형
싱글/EP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18.03.20
앨범소개
'라팡 (lapin)' [brighter day]

이번 노래는 [딴따라 ost] '수란'의 "너의 꿈에" 오리지널 버전인 "brighter day"입니다.
처음 이 곡은 '수란'이 부르는 게 더 좋겠다 싶어서 '수란'의 곡으로 탄생하게 되었다가 이번에는 오리지널 영어 버전에서 드럼이랑 믹스를 좀 손을 봐서 정식 음원으로 내게 되었습니다.
뮤비 영상에는 미국에서 피아노 전공하는 대학 후배 '박보금' 양이 도움을 주었습니다. ‘보금’ 양 영상 보니 저도 미국 가고 싶네요. 대체 언제 가는 거죠. ㅋㅋ
앨범 커버는 저의 뮤즈 우주양입니다. 우주는 제 애완견이 아니고 제가 우주의 애완인 입니다.
지금도 옆에서 코를 골고 주무시고 계십니다. 저렇게 고민이 없는 생명체는 아마 보기 드물 거예요. 우주가 머리 쓰다듬어주면 좋아하는데 그때 사진을 '야루'가 예쁘게 만들어줬어요. 고마워요.
'정규철'님이 믹스와 마스터링을 아무 비용도 받지 않으시고 그냥 해주셨습니다. 참으로 감사하나이다.
가사 내용은 고민하지 말고. 노래하고 춤추고 즐겁고 심플하게 살아요 이런 내용입니다.
오리지널 영어 버전의 가사는 '음악은 우리에게 큰 위로가 된다'라는 내용입니다. '수란'의 곡과 가사 내용이나 드럼 톤이나 사운드가 달라서. 비교해서 들어보셔도 재미있으실 거예요. 개인적으로는 스네어 바뀌는 과정이 재미있었습니다.
그럼 즐겁게 들어주세요. ^^

[Credit]
작사, 작곡, 코러스 : 라팡
Narration : Joo kim
기타 : 정수욱
편곡 : 텐조와 타스코, 정규철
Mix : Kyu Chung
Mastering : 박정언 at honeybutter studio
Cover art : DJ YARU
Logo Design : Jainqoo
M/V : 최유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