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Shower

Shower

공유하기

HOYA (이호원)

앨범유형
싱글/EP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18.03.28
앨범소개
HOYA [Shower] 데뷔 이후 첫 솔로 앨범 3월 28일 발매!
HOYA만의 음악 색을 자유롭고 감각적으로 표현한 여섯 트랙이 담긴 첫 번째 미니 앨범 [Shower]

브라운관과 무대를 넘나들며 ‘멀티테이너’로 활약한 HOYA가 자신만의 음악적 감성을 담은 첫 번째 미니 앨범 [Shower]를 통해 솔로 가수로 데뷔한다! 신보 [Shower]는 HOYA의 감각적인 보컬과 그만의 색을 담은 음악들로 구성되어 있어 ‘뮤지션’으로 한층 더 성장한 HOYA의 면모를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독보적인 퍼포먼스까지 더해져 ‘완성형 퍼포머’ HOYA의 매력으로 음악팬들을 사로잡는다.

Album Title [Shower]
항상 꾸며지고 정돈된 모습으로 사람들 앞에 섰다. Shower(샤워)를 할 때, 날 화려하게 만들면서도 한편으로 날 가리고 있던 옷을 벗고, 칠해진 분장을 모두 씻어낸다. 비로소 내 본 모습이 나타난다. ‘샤워’를 통해 나타나는 ‘본래의 나’의 감성을 녹여낸 음악을 들려주겠다는 마음을 담은 앨범이다. HOYA의 음악, HOYA의 목소리를 궁금해하는 이들이 이 앨범을 통해 뮤지션 HOYA를 일부라도, 알아갔으면 한다.

01 Shower (Intro)
- Composed by NiiHWAArranged by NiiHWA
- 타이틀이자 인트로 이름인 ‘샤워’의 느낌을 나타낸 트랙. 몽환적인 사운드에 타악기로 이뤄진 리듬이 샤워실에 있는듯한 공간감을 더한다. 앨범의 처음, HOYA 음악의 시작을 알리는 트랙이다.

02 Angel
- Lyrics by HOYA, NiiHWA Composed by NiiHWA Arranged by NiiHWA
- ‘천사를 실제로 만나게 된다면?’ 꿈에 그리던 사람을 천사로 표현해, 그와 사랑에 빠지는 상상을 신비롭고 몽환적인 사운드를 통해 잘 풀어낸 점이 인상적인 곡이다. R&B와 Slow Jam 요소를 바탕으로 퓨처 베이스 사운드를 더해 HOYA 특유의 그루브를 살린 곡이다. 

03 All Eyes On Me
- Lyrics by HOYA, NiiHWA Composed by NiiHWA Arranged by NiiHWA
- 기본적이지만 강렬한 힙합 비트와 톡톡 튀는 포인트 사운드 위에 여유롭게 리듬을 타는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다. 바라보는 시선에 얽매이지 않고 본래의 나를 찾고자 하는 마음이 가사에 솔직하게 반영되어, HOYA가 앨범에 담고자 했던 생각이 잘 드러난 트랙이다.

04 점
- Lyrics by HOYA Composed by NiiHWA Arranged by NiiHWA
- 직관적인 피아노 선율의 진행과 다채로움을 주는 패드, 신스 악기들의 전개가 돋보이는 R&B 곡이다. Verse와 Chorus의 대조를 이뤄내는 후렴구에 장식된 악기 섹션들이 인상적이다. 믿고 기다려준 팬들의 마음에 대한 화답이자, “이 노래를 빌려 내 마음을 전해”라는 가사처럼 HOYA의 진솔한 가창으로 고마움을 전하는 곡이다.

05 한숨
- Lyrics by HOYA, NiiHWA Composed by NiiHWA Arranged by NiiHWA
- 이별의 슬픈 감정을 HOYA의 목소리로 이야기한 R&B 곡이다. 가장 보편적인 주제인 ‘이별’의 감정선을 피아노 선율만으로 이끌어가는 미니멀한 편곡이 인상적이다. 이별한 사람의 슬픔과 쓸쓸함을 넘어서 떠나간 사랑에 대한 진심까지 표현하는 HOYA의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다.

06 춤 (Outro)
- Composed by NiiHWAArranged by NiiHWA
- 올드 스쿨 감성을 살려 아날로그의 따뜻함이 느껴지는 리듬 섹션에 힘을 준 곡이다. HOYA가 처음 음악을 만나는 계기가 되었던 ‘춤’에 대한 감상을 담은 앨범의 마지막 트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