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겉과 속이 달라

겉과 속이 달라

공유하기

보이스메모리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18.04.04
앨범소개
감성 싱어송라이터 보이스 메모리의 여덟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겉과 속이 달라’
감성 작곡가 ‘훅폭탄 제조기’(서준빈) 가 보이스 메모리의 2018년의 첫 앨범 ‘겉과 속이 달라’ 로 돌아왔다.
“겉과 속이 달라” 는 기존의 보이스 메모리의 잔잔하고 감성적인 발라드 느낌의 앨범들과 달리 트랜디 하고 톡톡 튀는 느낌의 힙합으로 새로운 시도를 해본 앨범이다.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는 싱어송라이터 가 되자는 보이스 메모리의 취지에 맞게, 그리고 더 많은 대중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과감한 도전을 하게 되었다.
“겉과 속이 달라" 는 마냥 아름다워 보이기만 하던 장미꽃이 속에는 날카로운 가시를 숨기고 있듯이 겉으로 보이던 모습과는 다른 사랑, 그리고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번 앨범 역시 보이스메모리의 스승이자 '허각','정은지','이승철',에이핑크','EXID','배치기', '빅톤','박재정','불후의명곡','듀엣가요제' 등의 수많은 가수들의 앨범 및 공연에서 피아노세션, 작편곡 등으로 활발히 활동하고있는 변무혁이 편곡을 하여 트랜디한 느낌의 힙합곡을 완성시켜주었고 각종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된 실력파 래퍼 언코(UNCO) 가 피처링을 맡아 보다 더 수준 있는 앨범을 탄생시키게 되었다.  
2018년에도 꾸준하게 더 좋은 곡들로 많은 이 들과 소통하고 사랑받는 보이스메모리가 되길 바란다.

Producer: 훅폭탄 제조기
Composing Songs: 훅폭탄 제조기
Writing: 훅폭탄 제조기, 언코(UNCO)
Vocal: 언코(UNCO)
Song Arrange: 변무혁 / Keyboard: 변무혁 
Recording Studio: 빅 보스 보컬 스튜디오
Vocal Directed: 변무혁
Mixing & Mastering Engineer: 변무혁
Artwork: 리제

1. 겉과 속이 달라(Feat. 언코)
작사자 : 훅폭탄 제조기, 언코(UNCO) / 작곡자 : 훅폭탄 제조기 / 편곡자 : 변무혁 / 실연자 : 언코(Vocal), 변무혁(Midi)

2. 겉과 속이 달라 (Inst.)
작곡자 : 훅폭탄 제조기 / 편곡자 : 변무혁 / 실연자 : 변무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