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우리들의 청춘과 사랑이야기, 작사가 박주연 2)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우리들의 청춘과 사랑이야기, 작사가 박주연 2)

공유하기

Various Artists

앨범유형
컴필레이션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8.05.26
앨범소개
본 앨범의 일부곡은 권리사의 요청에 의해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3번 트랙)

날 위한 이별 - 조현아
작사: 박주연 작곡: 김형석 편곡: 에코브릿지, Klozer
대세 음원 강자, 어반자카파의 조현아! 
1994년 발표된 김혜림 4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김혜림의 실제 이별담을 모티브하여 박주연이 작사해 많은 이들의 공감을 자아낸 명곡. 조현아는 애절하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섬세한 감성으로 관객의 마음을 촉촉이 적시는 것은 물론, 전설 박주연의 극찬을 자아내며 인상적인 첫 무대를 선보였다.

Change - 홍진영
작사: 박주연 작곡: 조장혁 편곡: 장지원
트로트 여신의 변신! 무한 매력 보컬, 홍진영!
1996년 발표된 조장혁 1집 앨범 타이틀곡이자 박주연이 쓴 유일한 영화 주제곡으로, 그해 개봉한 정준, 김소연 주연의 영화 [체인지]에 삽입되며 영화와 더불어 큰 히트를 기록한 명곡. 홍진영은 그동안 잘 볼 수 없었던 홍진영의 발라드 무대부터 특유의 흥겨운 무대까지 총망라한 하나의 종합선물세트 같은 무대로 관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너의 결혼식 - 백형훈, 기세중
작사: 박주연 작곡: 정석원 편곡: KAVE
뮤지컬 훈남 듀오, 백형훈&기세중!
1992년 발표된 윤종신 2집 앨범 수록곡으로, 헤어진 연인의 결혼식을 본 남자의 복잡한 심경을 표현한 노랫말이 인상적인 명곡. 백형훈과 기세중은 뮤지컬배우다운 풍성한 성량과 풍부한 하모니로 이야기하듯 노래했고, 묵직한 첼로 선율까지 더하며 가슴 속에 깊은 여운을 남겼다.

사랑일 뿐야 - 유리상자
작사: 박주연 작곡: 하광훈 편곡: 이자은
레전드 감성 포크 듀오, 유리상자!
1990년 발표된 김민우 1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당시 신인 가수였던 김민우는 이 곡으로 데뷔 3개월 만에 각종 가요 순위 프로그램에서 정상을 석권, 연말 시상식에서도 수상을 휩쓺. 유리상자는 박승화의 담백한 목소리와 이세준의 고운 미성으로 환상의 하모니를 자아내며 가슴이 따뜻해지는 무대를 선사했다.

너에게로 또다시 - 이지훈
작사: 박주연 작곡: 하광훈 편곡: 최영호(핸섬피플)
가요계에서 뮤지컬까지 접수한 뮤지컬 스타, 이지훈! 
1989년 발표된 변진섭 2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박주연-하광훈 콤비의 대중적 성공을 알리기 시작한 곡. 이지훈은 감성을 촉촉이 적시는 내레이션을 시작으로 단숨에 집중시키며 한 편의 뮤지컬 같은 무대로 관중을 압도했다.

그때 또다시 (Again) - V.O.S
작사: 박주연 작곡: 김형석 편곡: 최영호(핸섬피플)
환상의 하모니 그룹, V.O.S!
1997년 발표된 임창정 3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며 박주연의 위상과 명성을 입증한 명곡. V.O.S는 웅장하고 장엄한 가창력과 하모니로 절절한 감정을 극대화 시키며 온몸을 전율케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