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SQUARE UP

SQUARE UP

공유하기

BLACKPINK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8.06.15
앨범소개
@ BLACKPINK ABOUT

[SQUARE ONE], [SQUARE TWO]와 ‘마지막처럼’으로 증명한 그들만의 다채로운 매력으로 대중들을 매료시킨 YG 대표 걸그룹 블랙핑크가 대망의 첫 미니 앨범 [SQUARE UP]과 함께 화려한 모습으로 돌아왔다. 블랙핑크의 또 다른 새로운 음악적 도전과 더욱더 성숙하고 강해진 ‘BLACK’ & ‘PINK’의 이중적인 매력으로 대중들에게 강렬하게 ‘각인’ 시킬 예정이다.

@ ‘SQUARE UP’ ALBUM 소개글

앨범 장르 : 힙합/댄스

2016년 8월 8일 데뷔한 블랙핑크는 [SQUARE ONE], [SQUARE TWO] 시리즈와 ‘마지막처럼’까지 차별화된 독특한 사운드와 다양한 매력으로 기록적인 성적을 내며 큰 주목을 받은 YG 대표 걸그룹 블랙핑크가 2018년 대망의 첫 미니 앨범 [SQUARE UP]으로 화려하게 돌아왔다. 

‘SQUARE UP’은 블랙핑크가 데뷔부터 진행해온 ‘SQUARE’ 시리즈로, 데뷔앨범 ‘SQUARE ONE’, 두 번째 앨범 ‘SQUARE TWO’의 연장선에 있다. ‘붙어보자’, ’싸워보자’라는 의미의 이번 앨범 명 [SQUARE UP]은 블랙핑크의 한층 더 성숙하고 강해진 음악과 컨셉으로 ‘당당하게 맞서자’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타이틀 곡 ’뚜두뚜두(DDU-DU DDU-DU)’는 강력한 트랩 비트 위에 가미된 동양적인 퍼커션 리듬과 독창적인 휘슬 리드 사운드로 블랙핑크만의 독특한 색깔을 강조한다. 호소력 있는 벌스 파트와 프리드랍에서의 훅라인, 그리고 2절에서의 랩은 블랙핑크의 보컬에 탄성을 자아내기 충분하다. 곡이 전개될수록 넓게 펼쳐지는 스펙트럼과 고조되는 드랍으로 무장된 ‘뚜두뚜두’의 파괴력은 마치 탱크를 연상시키기도 한다.

직설적인 가사와 함께 트랙에서 느껴지는 에너지로 흉내 낼 수 없는 블랙핑크만의 새로운 카리스마를 제시하는 ‘뚜두뚜두’의 작사에는 가요계를 선도하는 프로듀서 TEDDY, 작곡에는 TEDDY, 24, R.Tee, Bekuh Boom가 참여해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데뷔 후 처음 선보이는 미니 앨범은, 이들의 이름 ‘BLACKPINK’처럼 이중성을 메인 컨셉으로 [BLACK & PINK] 총 2가지 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 곡 소개

1. [뚜두뚜두 (DDU-DU DDU-DU)] *Title 
작사 : TEDDY
작곡 : TEDDY, 24, R.Tee, Bekuh BOOM
편곡 : TEDDY, 24, R.Tee
장르 : 힙합

타이틀 곡 ’뚜두뚜두’는 마치 블랙핑크가 외치는 주문 같다. 강력한 트랩 비트 위에 가미된 동양적인 퍼커션 리듬과 독창적인 휘슬 리드 사운드는 블랙핑크만의 독특한 색깔을 강조한다. 호소력 있는 벌스 파트와 프리드랍에서의 훅라인, 그리고 2절에서의 랩은 그녀들의 보컬에 탄성을 자아내기 충분하다.

곡이 전개될수록 스펙트럼이 넓게 펼쳐지며 고조되는 드랍으로 무장된 ‘뚜두뚜두’의 파괴력은 마치 탱크를 연상시킨다. 직설적인 가사와 함께 트랙에서 느껴지는 에너지로 흉내 낼 수 없는 BLACKPINK만의 새로운 카리스마를 제시하는 ‘뚜두뚜두’의 작사에는 가요계를 선도하는 프로듀서 TEDDY, 작곡에는 TEDDY, 24, R.Tee, Bekuh Boom가 참여해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2. [Forever Young]
작사 : TEDDY
작곡 : TEDDY, FUTURE BOUNCE
편곡 : TEDDY, FUTURE BOUNCE, R.Tee
장르 : 댄스

밝고 아름다운 벌스와 상반되는 카리스마 넘치는 후렴구의 대조가 포인트인 뭄바톤 리듬의 댄스곡이다. 블랙 뮤직의 다채로운 요소와 구간마다 치밀하게 변화하는 코드 진행과 편곡 방향이 인상적이며, “후회 없이 젊음을 불태우자”라는 메시지를 담은 가사는 대중들에게 긍정적인 에너지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3. [Really]
작사 : TEDDY, Danny Chung
작곡 : TEDDY, CHOICE37
편곡 : CHOICE37
장르 : R&B

신비로운 마이너 코드 진행과 예상을 뒤엎는 멜로디의 조화를 통해 새로운 유형의 아우라를 뽐내는 R&B 장르의 곡이다. 퍼커션 소스 사이사이를 채우는 오르간 리듬의 유니크한 조화가 돋보이는 곡이기도 하며, 가요 특유의 대중적인 감성과 이국적인 세련미를 동시에 내재한 곡으로, 사랑을 확인하고 싶은 여성의 심리를 블랙핑크만의 독창적인 감성과 특유의 화법으로 풀어낸 점이 인상적이다.

4. [See U Later]
작사 : TEDDY
작곡 : TEDDY, R.Tee, 24
편곡 : R.Tee, 24
장르 : 댄스

‘See U Later’는 팝과 힙합이 절묘하게 섞인 블랙핑크만의 반전 음악이다. 회상하는 듯한 느낌의 기타 소리로 시작이 되어 ‘결국 넌 그런 남자니 떠나라’는 메시지와 함께 DROP 되는 디스토션 808 베이스가 ‘See U Later’라는 메시지의 무게를 더한다. 공간감의 풍성하면서도 선명한 드럼 사운드와 함께 섹션마다 반전되는 강한 편곡들이 가사의 힘을 더욱 실어준다. 큰 멜로디 뒤에 있는 오리엔탈적인 신스 라인들이 코드와 이루는 하모니는 블랙핑크를 마치 금빛의 여왕처럼 느껴지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