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Eu, Kalos, Dikaion

Eu, Kalos, Dikaion

공유하기

오승미

앨범유형
싱글/EP , 크로스오버 / 클래식
발매일
2018.07.02
앨범소개
'오승미' 세 번째 싱글 [eu, kalos, dikaion]

'무엇이 좋은 음악일까?'

앨범의 타이틀곡인 [eu, kalos, dikaion]은 무엇이 좋은 음악인가에 대한 물음에서 시작해 만든 곡입니다.
'eu, kalos, dikaion'은 소크라테스가 남긴 말이래요. 훌륭하게(eu), 아름답게(kalos), 올바르게(dikaion) 사는 것이 중요하다고.
우연히 알게 된 이 말 '훌륭하게, 아름답게, 올바르게'를 지향하며 음악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앨범에 담긴 두 개의 곡은 피아노, 드럼, 베이스로 구성된 재즈 트리오 연주곡이에요.
첫 번째 곡 eu, kalos, dikaion은 바흐의 곡을 연상시키는 도입부 연주가 인상적인 곡이에요. 
도입부의 연주는 재즈 왈츠 곡으로 전환되었다가 다시 바흐 스타일의 피아노와 베이스의 대화, 그리고 피아노 솔로(즉흥연주)로 발전됩니다. 
마치 영화의 액자 구조 같기도 하죠? 다채롭게 변하는 이 곡의 묘미를 느껴보세요. 
두 번째 곡 Dorajee(도라지)는 경기민요 도라지 타령을 모달 재즈로 재해석한 곡이에요. '도라지'니까 '도리안'모드랍니다.
음산하면서도 몽환적인 분위기를 표현하기 위해 피아노의 현을 긁거나 튕기고 치는 주법도 사용했어요.
솔로 파트에서는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했답니다. 정말 재밌게 녹음했던 기억이 나네요.

이 앨범의 두 곡은 자신이 없고, 도망가고 싶은 '암흑기' 시절에 만들고 연주했어요.
따뜻한 빛이 되어준 음악 동료들에게 감사해요. 
You, the beautiful soul 아름다운 그대에게.

[Credit] 

Produced by 오승미 
Executive Produced by 김영직 
Composed by 오승미 
Arranged by 오승미 
Piano by 오승미 
Drum by 박종진 
Bass by 이승현 
Recording & Mixing 신동근  
Mastering 김영직
Artwork by SOOMINI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