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여름기차

여름기차

공유하기

이상한술집

앨범유형
정규앨범 , 락 / 가요
발매일
2018.07.17
앨범소개
어쿠스틱밴드 이상한술집의 첫번째 정규앨범
"여름기차"

비와 술, 그리고 잃어버린 사랑을 노래하는 어쿠스틱밴드 이상한술집의 첫번째 정규앨범이다. 
뜨거운 태양과 바다를 연상시키는 여름기차라는 시즌송을 타이틀곡으로, 그리고 어쿠스틱 피아노 하나로 연주해나가는 Rainy Bar 라는 발라드곡을 새롭게 선보이며, 기존 발매된 싱글곡 중 팬들에게 사랑받은 곡들을 새롭게 재해석하여 발표한다. 
발라드 곡 Rainy Bar에서는 뮤지컬씬에서 활동하고 있는 오수빈이, 블랙러시안과 이상한술집에서는 랩퍼 윤상혁이 피쳐링으로 참여하여 그 완성도를 높였다. 
기존 어쿠스틱 음악과는 차별화된 "Acoustic&Retro"라는 독특한 이상한술집의 감성이 가득한 앨범이다. 

1. 여름기차 
타이틀인 여름기차는 우쿨렐레 사운드와 함께 시원한 바다를 생각나게하는 시즌 송이다.
새로산 비키니와 굽낮은 샌들을 신고 사랑을 찾아가는 소녀의 마음을 노래한다.  
* 이택일 : 작사, 작곡, 편곡, 어쿠스틱&일렉트릭기타, 우쿨렐레, 코러스 
* 김윤경 : 보컬    * 이재욱 : 드럼  * 구호연 : 베이스  * 윤규섭 : 건반

2. 블랙러시안 (feat.윤상혁)
2011년 발매된 두번째 싱글 타이틀이었던 블랙러시안을 어쿠스틱버젼으로 재해석하였다. 특히 인디씬에서 활동하고있는 랩퍼 윤상혁의 피쳐링으로 그 다이내믹함을 극대화시켰으며 보컬과 랩퍼가 각각 남녀역할을 맡아 주고받는 대화형식이 인상깊은 곡이다. 
* 이택일 : 작사, 작곡, 편곡, 어쿠스틱&일렉트릭기타
* 김윤경 : 보컬     * 이재욱 : 드럼    * 구호연 : 베이스    * 윤규섭 : 건반   * 윤상혁 : 랩 

3. 믿지말아요 
2013년 발매된 세번째 싱글곡이다. 
다른 사람을 사랑하는 이에 대한 눈물어린 호소를 담았다. 
기존 싱글버젼과는 달리 전반부와 후반부를 각각 새롭게 편곡하였으며, 특히 후반부 스트링의 마르텔레 사운드가 인상적이다. 
* 이택일 : 작사, 작곡, 편곡, 어쿠스틱&일렉트릭기타, 코러스 
* 김윤경 : 보컬     * 이재욱 : 드럼    * 구호연 : 베이스    * 윤규섭 : 건반 

4. 스위치
2011년 발매된 두번째 싱글 수록곡이다. 
이상한술집의 발표곡 중 가장 'Rock'에 가까운 곡으로, 강렬한 일렉트릭기타 사운드와 함께 사랑에 빠져버린 소녀의 감성을 노래한다. 
* 이택일 : 작사,작곡, 편곡, 일렉트릭기타 
* 김윤경 : 보컬     * 이재욱 : 드럼    * 구호연 : 베이스    * 윤규섭 : 건반 

5. Rainy Bar
이번 정규앨범에 신규로 수록되는 곡이다. 
비오는 날 사랑하는 사람과 같이 다니던 학교 앞 작은 술집을 소재로 삼았다. 
오랫만에 찾은 술집에서 술집이 들려주는 이야기 형식을 담았으며, 특이하게도 어쿠스틱피아노만으로 반주가 되었으며, 솔로잉은 멜로디언이 맡았다.
뮤지컬 싱어로 활동하고 있는 "오수빈"이 피쳐링으로 참여하여 호소력 깊은 목소리를 들려준다. 
* 이택일 : 작사, 작곡, 편곡 
* 김윤경 : 멜로디언    *  오수빈 : 보컬    * 윤규섭 : 그랜드피아노

6. 이상한술집
이상한술집 첫번째 싱글 수록곡으로 지금의 이상한술집의 정체성을 나타내는 곡이다. 
랩퍼 윤상혁의 다이내믹한 랩을 시작으로 레트로풍의 브라스 사운드가 전체 분위기를 아우르는 경쾌한 곡이다.  
* 이택일 : 작사, 작곡, 편곡, 어쿠스틱&일렉트릭기타
* 김윤경 : 보컬     * 이재욱 : 드럼    * 구호연 : 베이스    * 윤규섭 : 건반   * 윤상혁 : 랩 

[CREDIT]
Produced by 이상한술집 
Recorded by 라이브앤라우드 studio 
Mixed by 라이브앤라우드 studio
Executive Producer  이택일(이상한술집)
Management And Publishing by 이택일(이상한술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