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여자의 인생을 노래하는 매혹의 목소리, 최진희)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여자의 인생을 노래하는 매혹의 목소리, 최진희)

공유하기

Various Artists

앨범유형
컴필레이션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8.07.21
앨범소개
본 앨범의 일부곡은 권리사의 요청에 의해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1, 2, 5, 6번 트랙)

천상재회 - 더원
작사: 김정욱 작곡: 김정욱 편곡: 이상인, 김형규, 이층버스 
심금을 울리는 폭발적인 가창력, 더원! 
1999년 발표된 최진희의 대표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먼저 떠나보낸 뒤 ‘천상에서 영원히 함께 하겠다’는 슬픈 내용이 담긴 곡. 더원은 오롯이 감미로운 피아노 선율과 더원의 목소리만으로 무대를 꾸미며 가슴 절절한 발라드 무대를 선사했다.

물보라 - 홍경민
작사: 박건호 작곡: 김희갑 편곡: 홍경민, 박예슬
돌아온 불후의 홍반장, 홍경민!
1984년 발표된 최진희의 솔로 데뷔앨범 수록곡으로, 같은 해 방영된 이혜숙, 이미숙, 현석 주연의 MBC 드라마 <물보라> 주제곡으로 사용되며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큰 사랑을 받은 명곡. 홍경민은 속이 뻥 뚫리는 시원한 가창력과 무대를 압도하는 강렬한 카리스마로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꼬마인형 - 보이스퍼
작사: 장경수 작곡: 장욱조 편곡: 박동일
차세대 승승장구의 아이콘! 환상의 하모니 그룹, 보이스퍼! 
1994년 발표된 최진희 6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특히 중장년층 여성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여성들의 대표 애창곡. 보이스퍼는 한층 더 성숙해진 목소리와 감성으로 애절한 하모니를 전하며 청중의 가슴을 울렸다.

우린 너무 쉽게 헤어졌어요 - 김용진
작사: 박건호 작곡: 김희갑 편곡: 민켄
2018 불후의 공식 슈퍼루키, 김용진!
1984년 발표된 최진희 솔로 데뷔앨범 수록곡으로, ‘사랑의 미로’, ‘물보라’에 이어 이 곡 역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해 최진희를 최정상으로 이끌며 전성시대를 맞게 해준 명곡. 김용진은 남성미 넘치는 허스키한 목소리로 떠나간 여인에 대한 남자의 심정을 절절히 토해내며 가슴을 미어지게 했다.

바람에 흔들리고 비에 젖어도 - 김나니, 정석순
작사: 박현진 작곡: 박현진 편곡: 장지원, 박동일
2018 상반기 왕중왕! 소리꾼 김나니&현대무용가 정석순 부부!
1986년 최진희가 <서울 국제가요제>에서 금상을 수상한 곡으로, 최진희는 이 곡의 인기로 김수희, 심수봉, 주현미와 함께 1980년대 가요계를 대표하는 여가수로 자리매김함. 김나니와 정석순은 이별의 쓸쓸한 마음을 애절한 눈빛과 구슬픈 목소리, 애틋한 퍼포먼스에 담아내며 관객의 감성을 두드렸다.
사랑의 미로 - 러블리즈 케이
작사: 지명길 작곡: 김희갑 편곡: 고태영
단독 첫 출연! 상큼 걸 그룹 러블리즈의 메인보컬, 케이!
1984년 발표된 최진희 솔로 데뷔앨범 타이틀곡으로, 이듬해 에서 무려 41주간 상위권차트에 머물며 그 해 가장 장기간 인기를 모았던 대 히트곡. 러블리즈 케이는 특유의 고운 목소리와 깨끗한 가창력으로 감탄을 자아내며 화려한 단독 첫 무대를 선보였다.

미련 때문에 - 포르테 디 콰트로
작사: 장우 작곡: 장우 편곡: ZigZag Note, 문상선
크로스오버 계의 아이돌! 포르테 디 콰트로!
1989년 발표된 최진희 3집 앨범 수록곡으로, 당시 발라드 위주의 곡으로 사랑을 받던 최진희가 트로트 장르에 도전해 큰 인기를 얻으며 음악적 폭을 넓혔다는 평가를 받는 명곡. 포르테 디 콰트로는 힘 있는 남성 4중창의 웅장한 하모니와 깊은 울림으로 관객을 모두 매료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