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Be The Cowboy

Be The Cowboy

공유하기

Mitski

앨범유형
정규앨범 , 락 / POP
발매일
2018.08.17
앨범소개
매혹의 록 히로인 Mitski, 심플하고 파워풀한 팝 사운드 [Be The Cowboy]

‘가장 감성적인, 그리고 가장 위대하고 진화된 미국의 싱어송라이터’로 불리우며, 네 번째 정규 앨범 [Puberty 2](2016)로 동시대 청춘의 감성을 대변, 시대적 아이콘으로 부상한 싱어송라이터 미츠키(Mitski). 
깨져버릴 듯 섬세하고 매혹적인 음색으로 가슴 아픈 브레이크업 스토리를 노래하다가, 어느 순간 강렬한 얼터너티브 록의 걸 크러쉬로 변모하는 다양한 매력을 지닌 미츠키가 새로운 앨범 [Be The Cowboy]를 공개한다.

수많은 나라를 전전하며 문화적, 인종적인 정체성을 혹독하게 겪어온 미츠키의 유년시절은 끝이 났지만, 지금의 그녀는 오랜 투어 생활이 이어지면서 이전보다 더욱 큰 궁극의 외로움을 마주했다고 한다. 고독과 외로움, 그리고 고립감으로 이어지는 감정속에 더 이상 그 어떤 감정도 느낄 수가 없는 무기력한 상태에 이르게 그 상태에서 벗어나는 회복의 이야기를 담은 앨범이 다섯 번째 정규 앨범 [Be The Cowboy]이다.  
백인 남성을 대표하는 이미지인 ‘카우보이’, ‘카우보이처럼 되라’라는 앨범의 타이틀인 ‘be the cowboy’는 반어적인 농담조로, 세상의 편견과 속박으로터 주체적인 여성의 해방을 의미하기도 한다. 

[Be The Cowboy]는 짧은 한 두 줄에 삶의 지혜와 인생의 철학을 담은 일본의 하이쿠를 연상시키듯, 짧고 간결하지만 대담하게 숨김 없는 솔직한 속내를 군더더기 없이 서정적인 팝의 멜로디 속에 담아냈다. 사운드적인 면에서도 이런 그녀의 의도는 전해지는데, 보컬의 오버 더빙이나 레이어되는 하모니는 최대한 배제하여 심플하면서도 강렬함을 유지하였다. 주체적인 여성으로서, 완벽하지 않지만 당당하게 스스로를 드러내는 그녀의 아티스트로서의 용감한 도전 정신이 [Be The Cowboy]를 구성하는 핵심이다. 그리고 그녀의 이런 아름다운 도전은 벌써부터 ‘올해의 앨범’으로 회자되면서 그 진가를 확인받고 있다.

신비롭게 시작하여 점층적으로 강렬한 클라이맥스에 도달하는 첫 싱글 ‘Geyser’, 레트로한 감성으로 중독적인 후렴구를 지닌 러블리한 팝 싱글 ‘Nobody’, 아련한 여운을 남기는 아름다운 신서 발라드 트랙 ‘Tow Slow Dancers’를 비롯하여 얼터너티브의 틀에서 벗어나 자유롭고 화려하게 돌아온 그녀의 빛나는 송라이팅으로 탄생한 팝 트랙으로 채워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