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가요무대와 함께하는 한국인의 노래)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가요무대와 함께하는 한국인의 노래)

공유하기

Various Artists

앨범유형
컴필레이션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8.08.18
앨범소개
본 앨범의 일부곡은 권리사의 요청에 의해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이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5번 트랙)

신라의 달밤 - 포레스텔라
작사: 유호 작곡: 박시춘 편곡: 박민우
첫 출연! 크로스오버 보컬 그룹, 포레스텔라! 
1947년 발표된 현인의 정식 데뷔곡이자 대표곡으로, 1940년대 광복의 기쁨을 노래한 역사가 담긴 광복 이후 최초이자 최고의 히트곡. 포레스텔라는 몽환적이면서도 매혹적인 멜로디와 네 남자의 매력이 빛난 아름다운 하모니로 온 몸에 전율을 선사하며 인상 깊은 첫 무대를 꾸몄다.

가을을 남기고 간 사랑 - 더 원
작사: 박춘석 작곡: 박춘석 편곡: 에이브 (AEV)
마음을 움직이는 목소리! 최강 발라더, 더 원!  
1983년 발표된 가수 패티김과 작곡가 박춘석의 대표 히트곡으로, 2005년 [가요무대]에서 광복 60주년을 맞아 조사한 ‘한국 가요사를 빛낸 국민가수의 대표곡’ 중 하나로 꼽힌 명곡.
더원은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가창력은 물론, 차세대 디바를 꿈꾸는 특별 지원군 남주희와의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사하며 관객의 마음을 촉촉이 적셨다.

당신도 울고 있네요 - 백아연
작사: 박건호 작곡: 최종혁 편곡: Ecobridge, Klozer
섬세한 감성과 아름다운 목소리! 차세대 힐링 디바, 백아연!
1987년 발표된 김종찬 2집 앨범 수록곡으로, 음악으로 세대를 아우르는 [가요무대]에서 젊은 층의 압도적인 사랑을 받으며, [가요무대]를 통해 재발견 됐다는 평가를 받는 곡. 백아연은 고운 목소리와 담백하지만 아련한 감성으로 깊이 있는 발라드 무대를 선사하며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찔레꽃 - 손승연
작사: 김영일 작곡: 김교성 편곡: 명랑한 운동부, 황순규
화려한 귀환! 불후의 괴물 보컬, 손승연!
1942년 발표된 백난아의 곡. 일제강점기 북간도 유랑민의 망향의 그리움을 절절하게 담아낸 노래로 고향에 대한 그리움과 나라 잃은 설움을 달래준 민족가요. 손승연은 민족의 설움을 달랜 위로의 명곡을 특유의 파워풀한 가창력과 풍부한 감성으로 손승연표 힐링송으로 재해석하며 마음 따뜻한 위로를 건넸다.

나그네 설움 - 더 브라더스
작사: 고려성 작곡: 이재호 편곡: 윤상조, 윤길복, 최수란
첫 출연! 신예 3인조 보컬 그룹, 더 브라더스!
1940년 발표된 백년설의 대표곡으로, 일제 강점기, 나라 잃은 민족의 설움과 울분을 잘 묘사하며 식민의 아픔과 망국의 한을 달래준 노래. 더 브라더스는 나라 잃은 비통한 마음을 담은 명곡을 세 남자의 절절한 하모니로 깊이 있게 표현하며 진심 어린 열창으로 가슴 뜨거운 감동을 선사했다.  

노란 셔츠의 사나이 - 알리
작사: 손석우 작곡: 손석우 편곡: 백현수, Joon6 브라스 편곡: 김수환, 김정민
자타공인 불후의 안방마님, 알리! 
1961년 발표된 작곡가 손석우의 대표곡이자 7년 동안 무명가수였던 한명숙을 단숨에 국민가수로 발돋움시킨 히트곡. 알리는 이번 무대를 위해 금발로 변신하며 무대를 압도하는 완벽한 가창력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또 한 번의 역대급 스테이지를 탄생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