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청춘은 아픔을 넘어

청춘은 아픔을 넘어

공유하기

이진형

앨범유형
싱글/EP , 블루스/포크 / 가요
발매일
2018.09.13
앨범소개
‘청춘은 아픔을 넘어’ 

통기타를 들고 음악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달려가 노래한 지 어언 15년...  
그동안 음악을 통해 희망을 전달하는 전령사로 활동해온 컨트리 가수 이진형(48)의 신곡이 발매되었다. 
이번 곡 역시 듣기 편안하고 희망을 주는 메시지이면서도 막연한 희망보다는 자신의 삶을 돌아보고 지쳐있는 사람들에게 힘을 북돋게 하는 노랫말과 감성 멜로디로 대중 앞에 나선다. 
실력파 기타리스트이자 창조적인 음악으로 역량을 인정받고 있는 전천후 뮤지션인 윤재명과 이진형의 만남은 운명처럼 다가왔고 윤재명의 고품격 프로듀싱으로 이진형은 완성도 높은 연주와 마스터링을 통해 멋진 곡을 탄생시켰다. 

새 노래 '청춘은 아픔을 넘어’ 이 곡은 가수 이진형이 크고 작은 무대에서 밝고 서정적인 커버 곡을 부르면서 허전한 청춘의 영혼을 노래하기에는 무언가 부족함을 느꼈왔고 그 부족함을 채우고자 그동안 쌓여진 그의 모든 것을 쏟아 만든 자신의 선물 같은 곡이다. 

가수 이진형은 " 이 곡을 위해 노랫말을 쓰고, 멜로디 라인을 구상하면서, 그저 단순한 ‘희망 찬가’가 아니라 청춘의 아픔, 삶의 내밀한 관찰을 통해 인간의 치유하고 치유받고 싶은 아픈 곳을 어루만져주는 노래를 만들고 싶었다. " 고 말한다.

특히 이번 앨범은 단순하게 희망 찬가로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편안한 음률과 시적인 가사에 더하여 듣는 이에게 편안함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를 담아 계속해서 듣고 싶은 음악을 만들기 위해 고민했다고 그는 말한다.

늦깎이 신인가수인 이진형은 사실 신인같지 않은 신인 가수다. 

처음 회사에서 시작한 재능기부가 점점 발전하여 지금은 많은 통기타 동호회원들과 다양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으며 오늘도 세대를 아우르는 통기타 레슨과 활발한 라이브 공연을 이어가고 있다.  올해로 벌써 15년차...

이번 싱글 앨범 발매를 계기로 앞으로 더욱 발전하고 성숙해가는 그의 울림있는 음악세계가 대중들의 마음속에 오랫동안 감동으로 전해지길 기대해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