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한 잔만 더 하면

한 잔만 더 하면

공유하기

박보람

앨범유형
싱글/EP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18.09.14
앨범소개
사랑은 짜릿한 행복을 안겨주지만 그와 동시에 불안이라는 현기증을 동반한다. 나도 모르는 사이에 상대의 마음이 변했을까 눈치를 살피고, 이 마음을 이야기하면 부담을 느낄까 갈팡질팡하는 모습은 사랑을 겪어온 우리와 닮아있어 더욱 측은하고 사랑스럽다.
 
이별을 마주하고 목 놓아 슬픔을 쏟아냈던 박보람이 새 싱글 ‘한 잔만 더 하면’과 함께 이 현기증과도 같은 사랑의 불안을 노래한다. 잔잔한 향수를 불러일으키면서도 은은히 스며드는 빈티지한 사운드, 무게감 느껴지는 그루비한 멜로디가 한데 어우러져 혼란스러우면서도 분위기 있는 알앤비 발라드가 완성됐다.
 
‘한 잔만 더 하면’은 어느 연인이나 가지고 있는 서로의 작은 불안함을 ‘한 잔’이라는 테마로 풀어낸 노래다. 연애 초반과 달리 연락이 잘 되지 않고, 돌아오는 성의 없는 답장, 연인의 메신저에 쓰여있는 의미심장한 상태 메시지 등을 마주하고 이를 ‘여자들만 아는 예감’이라며 상상의 나래를 펼치는 디테일한 가사가 돋보인다.
 
박보람은 불안감을 잊으려 홀로 독주를 마시고 취한 사람처럼 힘을 뺀 채 노래의 서정적인 분위기를 리드한다. 지금까지 보여줬던, 가창력이 주 무기인 발라더 박보람과는 궤를 달리한다. 하지만 브릿지 부분에서 펼쳐지는 과거 뜨거웠던 사랑을 회상하고 슬픔에 잠기는 모습은 박보람의 음색이 뿜어내는 담백한 분위기가 어우러져 더욱 짙은 여운을 남긴다.

Lyrics by 이단옆차기, 신아린, DEMIIAN, fruit ninja, SOOP
Composed by WiiKEED, 신아린
Arranged by WiiKEED(DEMIIAN, ESKIIMO)
Chorus 신아린
Guitar 윤성호
Recorded by 김초롱 @ DUBLE KICK STUDIO
Mixed by 조준성 @ W SOUND
Mastered by 권남우 @ 821 Sou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