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Circular

Circular

공유하기

엠씨더맥스 (M.C the MAX)

앨범유형
정규앨범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9.01.02
앨범소개
'엠씨더맥스' 3년 만의 정규 앨범, 9집 [Circular] 발매!

3년이라는 긴 공백 끝에 정규 9집 [Circular]로 돌아온 '엠씨더맥스'!
앨범명 [Circular]는 광활한 얼음 대지 위에 원형으로 이루어진 순환적인 구조의 빙하 균열을 상상하며 착안하였다. 균열은 불완전을 뜻하고 균열이 메워지면서 원활히 순환하는 것처럼, 살아가며 사랑하며 생기는 여러 감정의 상처와 회복을 노래로 표현하고자 하였다.

‘엠씨더맥스’의 이번 9집 앨범 [Circular]는 멤버 이수가 전체 프로듀싱을 맡아 7집과 8집을 함께 작업했던 작품자들과의 협업을 통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타이틀곡 ‘넘쳐흘러’는 ‘어디에도’에 이어 또 한 번의 명곡 탄생을 예감케 한다.

사계 (하루살이) 
(Lyrics by 이수 Composed by 김창락, 김수빈, 조세희, 최종훈 Arranged by 김창락, 김수빈, 조세희, 강민훈)

엠씨더맥스 콘서트에서 발매 전 관객들에게 처음 선보인 곡이다. 특히, 콘서트를 함께한 관객들과 함께 만든 제목이어서 더 큰 의미를 가진다.
계절의 변화와 시간의 경과에 따라 더욱 애틋해지는 이별을 이수와 '어김없이' 작곡가 사단의 감성으로 풀어냈다. 인트로의 시네마틱 오케스트라 구성과 이야기하듯 읊어내는 이수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가 클라이맥스에 이르러서 격정적으로 터져 나와 큰 감동을 선사한다.

넘쳐흘러 
(Lyrics by 이수 Composed by 한경수 at ArtMatic, 최한솔, 김창락 Arranged by 최한솔, 한경수 at ArtMatic)

'엠씨더맥스' 정규 9집 앨범 [Circular]의 타이틀곡으로, 애절한 이별 후 되돌릴 수 없이 멀어진 연인을 그리워하지만, 깊게 남은 상처가 괴로워 붙잡을 수 없는 슬픔을 노래한다. 
이수의 감성이 녹아든 가사가 장엄한 분위기의 첼로 라인과 섬세한 기타 연주, 그리고 격정적인 피아노 연주와 어우러져 이별의 슬픔을 극대화시킨다. 또한 후반부에 폭발하듯 터져 나오는 이수의 가창력은 '엠씨더맥스'의 색깔을 대중들에게 확실히 각인시키며, 전율케 하는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시간을 견디면
(Lyrics by 이수 Composed & Arranged by 송양하, 김재현)

‘어디에도’, ’백야’ 등 많은 히트곡을 통해 ‘엠씨더맥스’와 호흡을 맞춰온 송양하, 김재현 작곡가의 곡으로, 이별의 순간에 느껴지는 감정에 '이수'의 감성을 담아 노래했다. 아련한 피아노와 화려한 스트링이 대비를 이루며 ’엠씨더맥스' 특유의 아련함을 자극하는 노래이다.

그걸로 나는 충분해요 
(Lyrics by 제이윤 Composed 제이윤 Arranged by 제이윤, 전민혁)

여전히 사랑하지만 잡을 수도, 버릴 수도 없는 슬픔을 노래한다. '제이윤'만의 진솔한 가사, 유행에 집착하지 않는 절제된 코드웍과 스트링 선율에 아련한 이별의 아픔을 담아냈다. 

너의 목소리가 들려
(Lyrics by 최성일, 민연재 Composed & Arranged by 최성일)

'그대가 분다', '열애중', '180도' 등의 작곡가 최성일의 곡으로써, 따뜻한 EP 사운드가 돋보이는 7, 80년대풍 팝 발라드곡이다. 과거에서 헤어 나오지 못해 여전히 과거형을 살아간다는 가사와,  부드러운 코러스와 어우러지는 멜로디가 곡의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물그림
(Lyrics by 이수 Composed & Arranged by 송양하, 김재현)

이루어질 수 없는 아름다운 꿈에 빗댄 이별 이야기를 이수의 많은 고민을 통한 가사로 풀어냈다.
서정적인 기타 라인과 절제된 가성이 잘 어우러진 어쿠스틱 사운드의 발라드곡으로, 악기의 구성을 최소화하여 쓸쓸한 감성을 극대화시켰다.

(Lyrics by 이수 Composed & Arranged by 고영환 (mAd sOuL cHiLd)

매드소울차일드(mAd sOuL cHiLd) 고영환의 곡으로 세련된 편곡의 브리티시록 트랙이다. 곡 전체를 아우르는 유려한 기타 사운드가 시원한 청량감을 만들고 후렴 멜로디와 코러스를 가성으로 여러 번 더빙하며 색채를 입혔다.  

Eh-O! 
(Lyrics by 이수 Composed 제이윤 Arranged by 제이윤, 전민혁)

제이윤의 곡으로, 80년대의 로큰롤을 연상케하는, '엠씨더맥스'에게서 한동안 찾아볼 수 없었던 업템포 스타일의 곡이다. 단순한 4코드의 반복 구성과 기타 드럼 베이스로 구성된 명료한 사운드와 함께 멤버들만의 목소리로 이루어진 코러스가 돋보인다.

Circular OP.1 (Crevasse)
(Lyrics by 이수 Composed & Arranged by 이수)

Circular OP.2 (Restored)
(Lyrics by 이수 Composed & Arranged by 이수)

앨범명과 같은 제목의 곡인 ‘Circular’는 ‘Crevasse’와 ‘Restored’ 나뉘어 수록되었지만, 처음부터 한 개의 곡으로 구성되었다. 8분이 넘는 길이와 스트링, 브라스의 앙상블, 강렬한 기타와 드럼 사운드가 화려함과 처절함을 오간다. 
50쪽이 넘는 시를 써 그중 엄선된 단어만을 가사로 녹여낸 이수의 집념과 앨범을 관통하는 세계관을 엿볼 수 있다.

엠씨더맥스 9집 [Circular] Credit

Executive Producer 325 Entertainment & Contents
Producer M.C the MAX

Executive Supervisor Kim Bum Jun
General Director Lee Na Won at 325 E&C
Supervisor Heo Young Du at 325 E&C
Artist Management Kang Sung Won at 325 E&C
Artist Development Park Hae In at 325 E&C
Media Planning Hwang Jung Ki at JG Star

Vocal Directing & Editing LYn
Recording & Mixing Engineer Jung Ki Hong (Asst. Choi Dyne, Lee Chan Mi) at Seoul Studio
Mastering Engineer Cheon Hoon at Sonic Korea
Digital Editing Choi Dyne at Seoul Studio

Art Work & Design  VBstudio
Logo Design  Park Seong Il at YES TO TOM
Photography  Jang Han at Suninjang Studio

Stylist Choi You Lim at Anew 
Makeup Dae Young at Culture and Nature
Hair Woo Hyun at Culture and Nature

Music Video Yi Chae (Prod. Kye Myung Hoon, Lee In Hoon) at Segaji Video

Printed Dabo Inc

Official Site 325en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