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운다고 (Even So)

운다고 (Even So)

공유하기

루나 (LUNA)

앨범유형
싱글/EP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19.01.04
앨범소개
Single Introduce
‘감성 디바’ f(x) 루나, 새 디지털 싱글 ‘운다고’ 공개!
타이틀 곡 ‘운다고’ 비롯한 자작곡 3곡 수록!
실력파 보컬리스트+싱어송라이터 면모 선사!

‘감성 디바’ f(x) 루나의 새 디지털 싱글 ‘운다고 (Even So)’가 공개된다.

이번 디지털 싱글은 타이틀 곡 ‘운다고 (Even So)’를 비롯해 ‘Do You Love Me’, ‘안녕 이대로 안녕 (BYE BYE)’ 등 루나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다채로운 매력의 총 3곡으로 구성되어 있어 글로벌 음악 팬들을 매료시킬 전망이다.

또한 루나는 f(x) 활동뿐만 아니라 첫 솔로 앨범 ‘Free Somebody’ 및 각종 OST 참여 등을 통해 실력파 보컬리스트로 인정받고 있으며, ‘예쁜 소녀 (I Wish)’, ‘My Medicine’, ‘그런 밤 (Night Reminiscin’)’, ‘원하기 전에 (Falling Out)’ 등 다수의 자작곡을 발표해 싱어송라이터로서의 면모도 확인시켜 준 만큼, 이번 싱글을 통해 들려줄 새로운 음악이 더욱 기대를 모은다.

루나가 선사하는 힐링 뮤직 테라피! R&B 팝 장르 타이틀 곡 ‘운다고’!

타이틀 곡 ‘운다고 (Even So)’는 그루비한 베이스와 펑키한 기타 연주, 따뜻한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미디엄 템포의 R&B 팝 곡으로, 가사에는 루나가 썼던 일기 내용을 바탕으로 삶에 지친 모든 이들에게 힘을 주고픈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어 눈길을 끈다.

더불어 ‘Do You Love Me’는 칠(Chill)한 분위기의 PB R&B 곡으로, 신예 싱어송라이터 죠지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남녀의 긴장감 있는 감정선을 섬세하게 표현했으며, ‘안녕 이대로 안녕 (BYE BYE)’은 보사노바 리듬의 미니멀한 어쿠스틱 곡으로, 루나의 아련하고 순수한 가창이 곡의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Single Review

01. 운다고 (Even So)
Lyrics by LUNA / 초이
Composed by LUNA / 초이 / 이유림
Arranged by Strawberry Banana Club / 김택균 / 박천욱

타이틀 곡 ‘운다고 (Even So)’는 그루비한 베이스와 펑키한 기타 연주, 따뜻한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미디엄 템포의 R&B 팝 곡으로, 루나의 감성적인 보컬이 매력적이다. 가사에는 루나가 썼던 일기 내용을 바탕으로 삶에 지친 모든 이들에게 힘을 주고픈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02. Do You Love Me (Feat. 죠지)
Lyrics by LUNA / 초이
Composed by LUNA / 초이
Arranged by Strawberry Banana Club / 김택균 / 한준규

‘Do You Love Me’는 칠(Chill)한 분위기의 PB R&B 곡으로, 호감 있는 상대의 마음을 알고 싶은 호기심을 그려낸 가사가 인상적이다. 신예 싱어송라이터 죠지가 피처링으로 참여, 남녀 사이의 긴장감 있는 감정선을 섬세하게 표현해 귀를 사로잡는다.

03. 안녕 이대로 안녕 (BYE BYE)
Lyrics by 박치순 / LUNA
Composed by 박치순 / LUNA
Arranged by 한준규 / 김택균

‘안녕 이대로 안녕 (BYE BYE)’은 보사노바 리듬의 미니멀한 어쿠스틱 곡으로, ‘유기견의 꿈’을 주제로 사랑하는 반려견을 떠나 보낸 경험을 담은 가사와 루나의 아련하고 순수한 가창이 어우러져 매력을 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