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지금까지 지내온 것

지금까지 지내온 것

공유하기

최주열

앨범유형
싱글/EP , 국내CCM / CCM
발매일
2019.01.11
앨범소개
감동과 희망을 전하는 연주자 최주열의 디지털 싱글 연주앨범 "지금까지 지내온 것"

4년 전 출시된 최주열 연주자의 첫 오리지널 앨범 [SHEMAYIM(쉐마임)]이 CCM 연주 앨범으로서는 이래적으로 높은 판매량(온라인 및 오프라인 3판)을 기록하였다. 음반판매 수익은 아프리카 미래재단(AFF) 및 지역사회에 소외된 아이들을 위해 전액 사용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디지털 싱글 앨범 "지금까지 지내온 것"은 목회자이자 선교사로 헌신한 아버지 古최윤철 목사가 하나님께로 돌아간 이후로 최주열 연주자의 삶의 고백을 담아낸 곡이다. 과하지 않은 색소폰의 선율이, 황정관의 차분한 드럼연주, 그와 어우러진 이동근의 베이스가 연주를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찬양 가사에 깊이 묵상할 수 있게 하며, 이후 염승재의 기타 반주에 더해지는 오화평의 피아노 솔로는 이러한 분위기를 극대화시킨다. 편곡을 한 조재신과 함지혜는 1집 [쉐마임]에서부터 함께 해온 멤버이며, 최주열은 이번 곡의 편곡을 듣자마자 바로 디지털 싱글을 준비하자고 했다는 후문이다.* 최주열은 유년시절부터 교회음악과 클래식을 자연스럽게 접해왔으며, 초등학교 때는 전국 규모의 콩쿨 피아노 부문에 입상(금상)하는 등 음악에 남다를 재능을 보여왔으며, 경북대학교 재학 중에도 대학합창단 지휘를 두 차례 역임하는 등 꾸준한 음악 활동을 하였으며, 고등학교 재학시절 관악부의 매력에 빠져 시작한 색소폰 연주가 군악대 시절까지 거쳐 올해로 만 25년이 되었고, 현직 의사가 되어서도 끊임없는 연주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 2011년 대구예술대학 주최 전국 관악 콩쿨에서 색소폰 부문 1위를 하면서 대구예술대를 통해 조재신 교수에게 사사하게 되었으며, 이후 각종 콘서트 및 정기연주회에 세션에서부터 협연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연주활동을 해오고 있다.

[CREDIT]
Producer : 최주열, 조재신
편곡 : 함지혜, 조재신
드럼 : 황정관
베이스 : 이동근
피아노 : 오화평
기타 : 염승재
Mix & Master : C.danjang
photo : @photo_su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