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언더독

언더독

공유하기

이지수

앨범유형
기타앨범 , 애니메이션/게임 / OST
발매일
2019.01.15
앨범소개
역대 한국 애니메이션 역사상 최고의 흥행기록을 가진 [마당을 나온 암탉] 감독의 또 다른 도전!

그 이후로 8년 만에 돌아온 이지수 음악감독의 새로운 애니메이션 영화 음악!

[언더독]은 하루아침에 운명이 바뀐 ‘뭉치’와 개성 강한 친구들이 진정한 자유를 찾아 떠나는 위대한 모험을 그린 이야기이다. 탄탄한 스토리를 위해 시나리오 작업에만 2년이 걸렸고 이후, 선녹음, 가믹싱을 비롯 콘티 비디오 작업 등 제작 과정에 4년을 쏟아부어 완성되었다.

[언더독]의 음악은 [올드보이],[건축학개론],[마당을 나온 암탉] 등의 영화음악을 맡은 이지수 음악감독을 중심으로 오케스트라 음향으로는 최적의 장소인 체코 Dvorak Hall에서 FILMharmonic Orchestra와 강수호, 최인성, 이태욱 등 국내외 최고의 연주자들이 의기투합하여 [언더독]의 음악을 완성해 나갔다.

엔딩 크레딧을 장식하는 타이틀곡 ‘꿈꾸는 그곳’은 프로듀스101 시즌1 출연 이후 솔로 가수로 정식 데뷔한 뮤직웍스 소속 ‘김소희’가 참여해 음악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Music Credit]
Music Composed and Orchestrated by 이지수
Music Editor 남윤희
Additional Composer 서예지(Track 3), 김진환(Track 8)
Drum 강수호, Bass 최인성, Guitar 이태욱
Vocal 김소희 (Track 14)
Lyrics 17HOLIC, 장소희 
FILMharmonic Orchestra, Prague
Recorded in May 2018 in the Dvorak Hall, Rudolfinum
Conducted by Adam Klemens
Recording & Mixing Engineer 이경호
Assistant Engineer 온성윤
Recording & Mixing Studios JUNU Music, CSMUSIC&
Mastering Engineer John Webber at Air Studios, London

[Movie Credit]
감독 오성윤, 이춘백
제작 오돌또기
제공/배급 N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