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이너프 (Enough)

이너프 (Enough)

공유하기

강불새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9.01.28
앨범소개
2019년 1월 강불새의 새로운 싱글 ‘비 혹은 눈물, 내어 던져’가 발표된다. 
2015년 첫 싱글 ‘사랑 그 한복판’이후 오랜만의 기지개이며 수록곡은 재즈 발라드 느낌의 ‘비 혹은 눈물’과 시원한 느낌의 락 발라드 ‘내어 던져’ 두 곡이다. 
어쿠스틱한 악기들로 간결한 사운드를 이루는 ‘비 혹은 눈물’은 오래된 클럽에서 잔잔하게 흐를법한 8분의6박자 곡이며 강불새는 블루지한 송어레인지와 창법으로 이전에 없었던 새로운 시도를 보여준다. 강불새 개인의 자전적 이야기라는 가사는 주저 앉았다가 다시 내딛기를 반복하는 현대인의 일상과 비애를 노래하는데 일종의 비장미가 느껴지는 듯 하다. 
‘내어던져’는 강불새에게 익숙한 포스트 그런지 락 발라드 스타일의 곡이다. 어쿠스틱 기타의 아르페지오로 잔잔하게 시작되지만 전체 밴드 사운드가 들어오면서 스트레이트한 청량감을 선사한다. 지쳐있는 사람들을 향한 삶에 대한 희망을 노래한 이 곡의 가사는 귀에 감기는 후렴구에 이르러서는 강불새의 시원한 창법을 만나 클라이막스에 이른다. 
이번 작업은 프로듀싱팀 Enough와 공동 작업하였으며 레코딩도 Enough가 Enough studio에서 진행했는데 강불새는 4년여의 공백기에 조금씩 스튜디오에서 작업을 놓지 않았었고 그렇게 만들어진 곡들이 이제 꽤 모였다고 한다. 이제 그 곡들을 2019년 한 해, 매 달 발표하려는 계획을 Enough와 함께 가지고 있다고 하니 강불새의 음악을 사랑하고 기다렸던 팬들에게는 기쁜 소식일 것이다.

1. 비 혹은 눈물
작사 이너프 / 작곡 이너프 / 편곡 이너프 / 노래 강불새 / 드럼 권성주 / 베이스 정태균 / 기타 김태범 / 건반 유미라 

2.내어 던져
작사 이너프 / 작곡 이너프 / 편곡 이너프 / 노래 강불새 / 드럼 권성주 / 베이스 정태균 / 기타 김태범, 임정민 / 스트링 엄지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