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Wind flower (Japanese Ver.)

Wind flower (Japanese Ver.)

공유하기

마마무 (Mamamoo)

앨범유형
싱글/EP , R&B/힙합 / J-POP
발매일
2019.02.06
앨범소개
센티멘탈 무드로 찾아온 마마무의 두 번째 일본 싱글
[Wind flower (Japanese ver.)] 발매!

지난 2018년 10월 [Decalcomanie - Japanese ver.]로 일본에서 정식 데뷔한 마마무는 K-POP을 대표하는 걸그룹답게 일본 팬들과 많은 매체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믿듣맘무’의 저력을 여실 없이 보여주었다.

또한 발매 직후 오리콘차트 상위 랭크와 동시에 3개 도시에서 개최한 팬미팅은 전 회차 매진을 기록하며 일본에서도 인정받는 아티스트 대열에 합류했다.

2018년 11월 [포시즌 포컬러 프로젝트]의 세 번째 미니앨범 [BLUE;S]의 타이틀곡 [Wind flower]로 국내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고, 이어 동명의 타이틀곡 [Wind flower - Japanese ver.]과 일본 오리지널 곡인 [Sleep Talk]를 통해 다시 한번 일본 열도를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포시즌 포컬러 프로젝트]의 마지막 앨범인 ‘WHITE’를 남겨두고 있는 가운데, 아티스트 마마무의 앞으로의 국내외 활동에도 많은 기대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1. Wind flower - Japanese ver.
빈티지하면서도 감성적인 기타 리프와 세련된 멜로디 라인이 귓가에 맴도는 매력적인 곡이다. 이별 후 푸르도록 시린 그 아픔도 극복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Wind flower - Japanese ver.]은 일본어 특유의 부드러운 발음을 통해 조금 더 감성적인 느낌을 자아낸다. 원곡에 충실하면서도 한층 더 부드러운 느낌이 묻어나는 Japanese ver.은 멤버 각각의 매력적인 음색과 곡의 흐름을 보다 드라마틱하게 표현하기 위해 번안에 힘썼다.

2. Sleep Talk
도쿄의 주목받는 크리에이터들이 공동으로 작곡한 이 곡은 블루밍한 신디 코드를 시작으로 엇갈린 사랑을 다시 되돌리려 하는 여자의 심리를 R&B 사운드로 표현한 곡이다. 귓가를 간지럽히는 섬세한 보컬과 멜로디의 조화로운 하모니가 곡의 감정을 한층 더 풍부하게 그려낸다.

[Credit]
1. Wind flower - Japanese ver.
작사 김도훈(RBW), 박우상(RBW), 문별
작곡 김도훈(RBW). 박우상(RBW)
편곡 김도훈(RBW), 박우상(RBW)
번안 Natsumi Watanabe

2. Sleep Talk
작사 Lauren Kaori, 문별
작곡 Axel Hall, Stonebridge, Damien Hall @ Stone Music(STIM), Lauren Kaori
편곡 Axel Hall, Stonebridge, Damien Hall @ Stone Music(ST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