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WAKE UP

WAKE UP

공유하기

일급비밀 (TST)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9.02.11
앨범소개
일급비밀(TST) 3rd Single Album [WAKE UP] 발매!
[WAKE UP]으로 소중한 행복을 꿈꾸다 일급비밀(TST) 컴백

지난해 11월 1일 "낙원(PARADISE)"컴백, 11월 30일 케이(K)의 듀엣곡 "Thinkin bout You"발매, 12월에는 일본 콘서트까지 연말 동안 누구보다도 활발하게 활동해온 "일급비밀(TST)" 이 3개월 만인 2019년 2월 11일 세 번째 싱글이자 5번째 앨범 "WAKE UP"으로 전격 컴백한다. 

2017년 1월 1일 데뷔하여 학교 3부작 시리즈로 SHE, MIND CONTROL, LOVE STORY를 발매하며 그들만의 풋풋하고 상큼한 사랑 이야기를 보여주었고 최근 낙원(PARADISE)로 새로운 스토리 전개와 아련한 이별 이야기를 보여주며 변신을 거듭하였다. 

"WAKE UP"은 전작 "낙원(PARADISE)"의 꿈(夢) 버전의 확장판으로 너에게 길들여진 '나'는 아직 너에게서 벗어날 수 없는 상태로 본인의 가장 소중한 것을 꿈속에서 찾아내는 스토리를 표현하고 있다. 

타이틀곡 "WAKE UP"은 신나고 경쾌한 리듬과 통통 튀는 듯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곡으로 청량감 있는 피아노 테마, 일렉 기타가 귀를 즐겁게 해준다. 특히 흥겨운 보컬과 신나고 세련된 후렴 멜로디는 일급비밀(TST)의 개성 있는 스타일을 보여준다.

두 번째 트랙 "하필 너를 만나서"는 일급비밀(TST)의 메인보컬 케이(K)의 솔로 곡으로 
사랑하는 연인과 헤어진 후의 심정을 솔직하게 표현하고 슬픔을 극대화하여 표현한 곡이다.
특히 어쿠스틱한 악기 사운드와 케이(K)의 호소력 짙은 보컬이 “고막남친” 케이(K)의 매력을 한층 더 돋보이게 만들었다."뉴이스트", "규현", "신용재", "벤", "케이윌", "김범수" 등 많은 가수들의 작 편곡, 세션을 해오던 프로듀서 NORU와 구희상이 참여하여 앨범의 퀄리티를 높였다.

이번 앨범은 일급비밀(TST)의 음악적 소울메이트 스윗튠(SWEETUNE)이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더하였다. 또한 랩 메이킹에는 일급비밀(TST) 멤버 "정훈"이 안무에는 "아인"이 참여하여 일급비밀(TST)의 음악적 색을 더하여 더욱 성숙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뮤직비디오는 일급비밀(TST)의 최고의 파트너 쟈니브로스의 이사강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특히 이번에는 K 현대 미술관에서의 촬영으로 음악적 서사인 작품을 시각화 한 작품과 컬래버레이션(Collaboration)하여 또 하나의 새로운 작품을 이루어 내었다. 

앨범 발매마다 한 단계 한 단계 성숙하며 그들만의 이야기를 대중들에게 전달하고 있는 일급비밀(TST)에게 앞으로 최고의 행복이 다가오기를 기대해 본다.

■ 곡소개

01. WAKE UP

타이틀곡 "WAKE UP"은 신나고 경쾌한 리듬과 통통 튀는 듯한 분위기가 돋보이는 곡으로 청량감 있는 피아노 테마, 일렉 기타가 귀를 즐겁게 해준다. 
거기에 더하여 흥겨운 보컬, 특히 신나고 세련된 후렴 멜로디는 일급비밀(TST)의 개성 있는 스타일을 보여주어 그들의 이번 활동을 더 기대하게 하는 노래이다.

02. 하필 너를 만나서 (Solo K)

일급비밀(TST)의 메인보컬 “케이(K)”의 솔로곡 “하필 너를 만나서”는 사랑하는 연인과 헤어진 후의 심정을 솔직하게 표현하여 슬픔을 표현한 곡으로, 어쿠스틱한 악기 사운드와 케이(K)의 호소력 짙은 보컬이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뉴이스트", "규현", "신용재", "벤", “케이윌”, “김범수” 등 많은 가수들의 작 편곡, 세션을 해오던 프로듀서 NORU와 구희상이 참여하여 앨범의 퀄리티를 높였다.

■ 크레딧

01. WAKE UP

Lyrics by SWEETUNE
Composed by SWEETUNE
Arranged by SWEETUNE
Rap making by 정훈
Chorus by 임영묵
Guitar 이창현
Keyboard 이창현
Recorded by 홍승현 @ SWEETUNE
Mixed by 홍승현 @SWEETUNE
Mastered by 홍승현 @SWEETUNE

02. 하필 너를 만나서 (Solo K)

Lyrics by NORU , 구희상
Composed by NORU, 윤태웅
Arranged by NORU , 구희상
Guitar 권한얼
Piano 조성광
bass 박정찬
Recorded by 김진우 @ mplus studio
Mixed by 홍승현 @ SWEETUNE
Mastered by 홍승현 @ SWEETU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