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우리가 사랑한 밀리언셀러 조성모)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우리가 사랑한 밀리언셀러 조성모)

공유하기

Various Artists

앨범유형
컴필레이션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9.03.16
앨범소개
본 앨범의 일부곡은 권리사의 요청에 의해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2, 6번 트랙)

슬픈 영혼식 (For Your Soul) - 나윤권
작사: 강은경 작곡: 이경섭 편곡: 민켄, 이정문
‘감성 발라더’의 계보를 잇는 명품 보컬리스트, 나윤권!
1999년 발표된 조성모 2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이 곡이 수록된 2집 앨범은 약 200만 장 이상의 음반 판매량을 기록, 그해 최다 음반 판매 1위라는 대기록을 세움. 나윤권은 탄탄한 가창력과 섬세한 감성으로 명품 발라드 무대를 선사하며 관객들을 추억에 젖게 했다.

다짐 - 온앤오프
작사: 이승호 작곡: 이경섭 편곡: 고태영
강인한 카리스마돌로 돌아온 온앤오프! 
2000년 발표된 조성모 3집 앨범 수록곡으로, 발라드 가수 이미지가 강했던 조성모의 파격 변신으로 화제를 모은 대표 히트곡. 온앤오프는 화려한 퍼포먼스와 안정적인 가창력, 강렬한 랩이 어우러진 개성 있는 무대로 눈과 귀를 즐겁게 했다.

아시나요 - 길구봉구
작사: 강은경 작곡: 이경섭 편곡: 조범진
천상의 하모니를 선사하는 명품 듀오, 길구봉구!
2000년 발표된 조성모 3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배우 정준호, 신민아, 허준호 등 초호화 캐스팅과 조성모가 직접 주인공으로 열연, 당시 어마어마한 제작비를 들인 뮤직비디오로 화제를 모은 명곡. 길구봉구는 폭발적인 가창력과 아름다운 하모니로 관객들의 감성을 촉촉이 적셨다.

가시나무 - 김연지
작사: 하덕규 작곡: 하덕규 편곡: 장지원, 박동일
화제의 소울 보컬! 레전드급 감동의 발라드 무대, 김연지!
원곡은 1988년 포크듀오 ‘시인과 촌장’이 발표한 ‘가시나무새’로 2000년 조성모가 리메이크해 2.5집 타이틀곡으로 발표, 당시 약 160만장 이상의 음반 판매를 기록하며 역대 국내 리메이크 앨범 중 최고 판매 기록을 세운 명곡. 김연지는 호소력 짙은 애절한 가창력과 감성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저미며 눈시울을 붉혔다.

불멸의 사랑 - 로맨틱펀치
작사: 양정승 작곡: 양정승 편곡: 로맨틱펀치, JJ
2018 왕중왕에 빛나는 우승 밴드, 로맨틱펀치!
1998년 발표된 조성모 데뷔 앨범 수록곡으로, 데뷔곡 ‘To Heaven’에 이어 큰 인기를 끌며 가수 조성모를 인기 대중가수로 자리매김하게 한 대표적인 발라드곡. 로맨틱펀치는 조성모의 감성 발라드 명곡을 힘 있고 강렬한 록 발라드로 재탄생시키며 온 몸을 전율케 했다. 

To Heaven - 하은
작사: 이승호 작곡: 이경섭 편곡: 김동휘, 전주현, 배기필
슈퍼루키 유망주! 불후의 어린 왕자, 하은!
1998년 발표된 조성모 데뷔 앨범 타이틀곡으로, 톱 배우 이병헌, 이하늘 등 초호화 캐스팅과 드라마 형식의 뮤직비디오로 큰 주목을 받으며 국내 뮤직비디오 역사에 큰 족적을 남긴 명곡. 하은은 데뷔 초 조성모를 연상시키는 수트 의상과 귀공자 외모, 부드러운 목소리와 절절한 감성과 가창력으로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