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사춘기집 I 꽃기운

사춘기집 I 꽃기운

공유하기

볼빨간사춘기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19.04.02
앨범소개
사춘기 소녀들의 성장통 [사춘기집Ⅰ 꽃기운] 

사랑스럽지만 위태롭고, 불안해서 더 찬란한 사춘기를 노래하는 소녀들의 첫 번째 계절, 봄
봄의 시작을 알리는 사춘기 소녀들의 동화 같은 이야기의 첫 장을 열어본다.
볼빨간사춘기 지음.

[꽃기운] 사춘기에 솟아나는 기운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01. 나들이 갈까 
포근한 날 오후, 노래를 들으며 무작정 걷다 보면 기분 좋은 봄 내음에 문득 가슴이 설레는 순간이 있다. 그 순간 듣고 싶은 목소리, 그리고 지금 이 모습의 나는 너에게 해 주고픈 이야기와 함께 오늘 같이 좋은 날에 함께 걷고 싶다는 마음을 담았다. 이 곡은 LG 폰 광고에서 공개됐던 음원으로 많은 팬들의 요청으로 재편곡되어 이번 앨범에 정식 수록되었다. 
미니멀한 편곡과 귀여운 가사가 특징인 이 곡은 볼빨간사춘기 초반 어쿠스틱 팝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작사: 우지윤 / 작곡: 우지윤 / 편곡: 바닐라맨)

02. 나만, 봄 
좋아하는 그가 나만 봐 줬으면 좋겠는 ‘나만, 봄’. 그래서 나만 갖고 싶은 ‘나만, 봄’. 
따뜻한 봄기운 탓에 자칫 내 마음을 들킬 뻔했다. 그런 내 마음도 모르고 불어오는 봄바람이 밉다가도 그의 곁에 딱 붙어 함께 하고 싶은 사춘기 소녀의 사랑스러운 마음을 담은 ‘나만, 봄’
플럭신스의 반복되는 리프와 어쿠스틱 기타로 귀엽게 시작되는 곡의 전반부와 후렴에서의 스트링이 산뜻함을 더해주며 오롯이 봄의 감성을 만끽할 수 있는 곡이다.
(작사: 안지영 / 작곡: 안지영, 바닐라맨 / 편곡: 바닐라맨)

03. 별 보러 갈래?
내가 가장 좋아하는 별을 좋아하는 그, 우연히 눈이 마주쳐버린 나와 같은 소울메이트.
그리고 우리는 함께 무작정 별을 보러 떠났다. 모래사장 위를 뛰어다니며 별을 쫓는 두 남녀의 운명 같은 만남을 한 편의 영화처럼 로맨틱하게 담아낸 곡이다.
전체적으로 팝스러운 사운드와 리듬감 있는 보컬라인이 그루브를 만들어 주며 전반부, 후반부, 간주 등 각 테마 사이에 편곡적 변화를 주어 듣는 재미를 준다.
(작사: 안지영 / 작곡: 안지영, 바닐라맨 / 편곡: 바닐라맨)

04. Seattle Alone 
그때 그의 손을 잡았다면 어땠을까.
여행 중 느낀 외로운 감정들을 표현한 곡으로 멀리 떨어진 이곳에서 지구 반대편의 나의 모든 순간들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담았다. 꿈만 같았던 그 도시에 남겨진 모든 감정들은 언젠가 이곳으로 돌아올 때쯤 또 다른 내 모습을 그리워할 것만 같다. 
그를 다시 찾을 수 있을 것만 같은 간절한 마음과 그리움이 짙게 드러나는 곡이다.
이번 앨범에 새롭게 시도해 보는 스타일로 어반 일렉트로닉 락 사운드의 곡이며 전체적으로 시크한 분위기의 보컬과 반복되는 기타 리프 등, 듣고 있으면 마치 기억 속에 남아있는 여행의 한 페이지로 돌아간 듯한 몽환적인 기분이 느껴지는 곡이다.
(작사: 안지영 / 작곡: 안지영, 바닐라맨 / 편곡: 바닐라맨)

05. Mermaid 
동화 ‘인어공주’에서 영감을 받은 곡으로 나를 사랑하기 때문에 희생할 수밖에 없는 상대방의 마음을 헤아리는 듯 담담하고 서정적인 가사로 표현 한 곡이다. 사라질 걸 알면서도 곁에 머물고 싶어 하는 인어공주처럼, 사랑했다고 믿겠지만 그가 떠나가면 어떤 말도 할 수 없는 내 모습처럼. 사랑하기 때문에 엇갈리는 서로의 마음을 애상적으로 담아냈다.
16비트 리듬의 피아노 반주가 긴장감 있게 진행되고 대규모 편성의 스트링 라인과 포리듬 악기들의 연주로 사운드가 채워진 곡이다. 5분에 달하는 러닝타임 동안 편곡과 스토리를 쌓아가며 감정을 고조시킨다.
(작사: 안지영 / 작곡: 안지영 / 편곡: 바닐라맨)

CREDIT

지은이. 볼빨간사춘기
엮은이. 신태권 for 쇼파르뮤직
편집. 바닐라맨
녹음. 둡둡, 바이브, 바닐라, 토마토
믹싱. 김현곤@둡둡
마스터링. 권남우@821
기타. 이승엽, 바닐라맨
베이스. 최훈, 이동혁
드럼. 강수호
피아노. 조현석
스트링. 융스트링
스트링 편곡자. 김대홍
진행 책임자. 김민구
매니저. 정우진, 전상혁, 홍석윤
홍보마케팅. 강수경, 김예목
비디오. 김성호, 이시은, 정유진
오프라인 마케팅. ㈜ 카카오엠
어카운팅. 박재명
앨범 스타일리스트. 안정희
뮤직비디오 스타일리스트. 이원해
헤어메이크업. 이명진, 이승연
앨범 플로리스트. 이승아
뮤직비디오. 이세호@리오스, 카일@사이드킥스
뮤직비디오 배우. 김현탁
사진작가. 리에
디자인. 이시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