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WE

WE

공유하기

WINNER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9.05.15
앨범소개
WINNER가 5개월 만에, 미니앨범 [WE]를 발매했다. 

이번 미니앨범 [WE]는 각자 개성이 뚜렷한 네 멤버들이 WINNER라는 그룹으로 뭉쳤을 때 발현하는 시너지를 내포하는 직관적인 앨범명으로, 올해 데뷔 5년차를 맞이한 위너의 또 다른 시작과 묵직한 다짐을 담아냈다.

타이틀곡 [AH YEAH (아예)]는 냉정한 이별의 감정이 쿨하게 표현된 가사와 리드미컬한 기타 리프, 중독적인 훅이 귀를 사로잡는 "위너표 여름 댄스곡" 이다. 뮤직비디오는 ‘공허해’, ‘MILLIONS’ 등에서 합을 맞춘 서현승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선보이는 곡마다 특유의 세련된 음악으로 대중의 귀를 사로잡으며, 자신들만의 독보적인 음악적 색깔을 지니게 된 위너는 ‘REALLY REALLY’를 통해 남자 아이돌 최초 차트인 상태에서 1억 스트리밍의 기록을 세우며 크게 사랑받았다. 또한 지난 1월 데뷔 첫 북미 투어를 성공적으로 진행하며 글로벌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WE] or Never.
위너가 보여줄, 위너가 아니면 불가능한 ‘위너만의 장르’에 다시 한번 기대가 쏠린다.

"모든 이별이 아프고 힘들기만 할 필요는 없다."

1. AH YEAH (아예) (*TITLE) 
작사 : 강승윤, 송민호, 이승훈 / 작곡 : 강승윤, 강욱진, Diggy, Joe Rhee / 편곡 : 강욱진, Diggy
장르 : 댄스
리드미컬한 기타 리프와 중독적인 훅이 귀를 사로잡는 WINNER표 여름 댄스곡으로, 심플한 편곡 대비 파트로 각 멤버의 음색을 뚜렷하게 느낄 수 있는 곡이다.

2. 동물의 왕국
작사 : 송민호, 이승훈 / 작곡 : 송민호, 강욱진, Diggy/ 편곡 : 강욱진, Diggy
장르 : 댄스
보사노바풍의 기타 리프와 808 BASS의 Trap verse 구성의 트랙으로, 캐치한 가사와 파트가 바뀌며 변화되는 편곡이 돋보이는 곡이다.

3. 몰라도 너무 몰라
작사 : 강승윤, 송민호, 이승훈 / 작곡 : 강승윤, 강욱진, Diggy / 편곡 : 강욱진, Diggy
장르 : 댄스
초반부부터 강력한 사운드와 훅의 멜로디가 귀에 맴도는 중독적인 EDM곡. 기존 WINNER의 곡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색다른 요소들이 많이 첨가되어 있어 새로운 느낌을 주는 곡이다.

4. BOOM
작사 : 강승윤, 송민호, 이승훈 / 작곡 : 강승윤, AiRPLAY / 편곡 : AiRPLAY
장르 : 힙합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 하다가 폭발하는 감정을 WINNER 특유의 chill한 바이브와, 대비되는 강렬한 Synth 사운드로 재치 있게 표현한 곡이다.

# SPECIAL BONUS
5. EVERYDAY [REMIX] 
작사 : 강승윤, 송민호, 이승훈 / 작곡 : 강승윤, AiRPLAY, 송민호 / 편곡 : FUTURE BOUNCE
장르 : 락
공연장에서 신나게 즐길 수 있게 리믹스 한 곡으로 원곡의 Trap 리듬에서 Up-Tempo 리듬으로 재편곡된 곡이다. Electro-rock 장르로 일반 록 밴드의 Dist-guitar 사운드를 연상시키는 거친 Synth 소리가 이 곡의 포인트이다.

# SPECIAL BONUS
6. 첫사랑 (2019)
작사 : 전해성, 송민호, 이승훈 / 작곡 : 전해성 / 편곡 : AiRPLAY, 강승윤
장르 : 발라드
원곡의 멜로디를 제외한 모든 파트가 새롭게 창작되었고, WINNER의 곡 작업 프로세스가 그대로 적용된 오리지널 트랙과 다름 없는 리믹스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