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SS19 'WORKIN'

SS19 'WORKIN'

공유하기

캐시디 (Cassy:D)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19.05.17
앨범소개
캐시디, SS19 [WORKIN’]

캐시디의 첫 번째 더블싱글앨범, “SS19 [WORKIN’]”은 제목 그대로 작업, 자신은 항상 일하는 중임을 내용으로 담았다. 작사와 작편곡, 믹스마스터링까지 모두 직접 하는 그는 본인이 추구하는 색과 사운드를 만들어 내기 위해 본인이 전부 할 줄 알아야 한다는 철학으로 오랜 기간 연구하며 작업했고 드디어 그 첫 번째 결과물인 “SS19 [WORKIN’]”을 발매한다.

1번 트랙 “HOLY WITH MY GANG”은 자신의 사람들과 함께 그 영광을 누리겠다는 내용으로 그의 아트크루 M8D와 음악과 패션계에 있는 친구들에 대한 샤라웃이 담겨있으며 동시에 자신의 야망을 드러내고 있다. 특히 이 트랙은 그의 사운드믹싱에 대한 연구와 결과가 담겨있어 높은 볼륨으로 들을수록 몽환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다.  2번 트랙 “WORKIN”은 1번 트랙보다 더 강한 느낌을 주며 일종의 분노의 형태를 담아내고 있다. 그는 인터넷 속 전문가인 척 하는 방구석전문가들에 대한 일침과 알량한 실력과 경력으로 속이고 가르치려 드는 종자들에 대한 비판과 동시에, 한편으로 본인은 독하게 일(work)하면서 잠을 줄여 일(job)하며 이걸로 버는 돈은 성에 안 차 더 ‘WORKIN’해서 음악으로 성공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낸다. 실제로 그는 음악을 전부 독학했고 이틀에 하루만 잔다고 전했다. 

덧붙여 SS19는 패션계 용어인 스프링섬머시즌을 나타내며, 앞으로 매 시즌마다 앨범을 발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나아가 앞으로의 FW19, SS20으로 이어지는 시즌에는 점차적으로 그의 아트크루 M8D와 함께 시즌 테마에 맞는 패션와 비디오 등 컬쳐적인 움직임을 선보일 계획이니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Credit]
Music : 캐시디 of M8D
Video : 이평등, 장시현, 임승원 of M8D
Photo : 여지후 of M8D
Artwork : 이평등 of M8D
Jewerly : 투애니원어거스트, 두연니 of M8D
Place : 디스코마방진

[Track List]
1. HOLY WITH MY GANG
Produced by 캐시디
Lyrics by 캐시디
Vocal by 캐시디
Chorus by 캐시디
Recorded by 캐시디
Mixed and Mastered by 캐시디

2. WORKIN
Produced by 캐시디
Lyrics by 캐시디
Vocal by 캐시디
Chorus by 캐시디
Recorded by 캐시디
Mixed and Mastered by 캐시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