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기쁨은 한순간, 슬픔은 영원히

기쁨은 한순간, 슬픔은 영원히

공유하기

톰톰 (TOMTOM)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19.05.21
앨범소개

계절의 경계에서마주한 이별의 순간, 월간 톰톰 5월호 “기쁨은 한순간, 슬픔은 영원히”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요즘 같은 때, 사람들은모두 즐거워 보입니다. 하지만 저는 이상하게도 이럴 때 꼭 슬퍼집니다.나와는 상관없이 사람들은 즐겁고 내 기분이 어떻든 간에 세상은 돌아갑니다. 내가 어젯밤에그토록 사랑했던 사람과 이별을 했다고 해도, 그건 저만의 이야기겠죠.이번 노래는 슬픔에 빠진 사람들을 위한 노래입니다.

 

제목이 잘 기억나지 않지만, 어떤 소설에서이런 구절을 읽은 적이 있습니다.

“행복의 형태는 아주 제한적이지만 불행의 형태는 상상할 수 없을 만큼 다양하다.

 

사람 사이의 감정과 관계의 유통기한은 유한합니다.가족이 되지 않는 한-설령 가족이 된다 해도-사람은죽을 때까지 결국 혼자서 살아가야 합니다. 온전히 나를 이해해주고 사랑해줄 사람이 있을까요? 하지만 우리는 늘 그런 사람을 찾아 헤맵니다. 그 과정에서 아주짧은 행복과 기쁨을 얻지만 결국 그 관계는 영원하지 못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슬픔과 함께 혼자가 됩니다.

 

여름이 오기 전, 가장 슬픈 노래를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어쩔 수 없는 이 감정의 굴레를 다룬 노래를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월간 톰톰 5월호 “기쁨은 한순간,슬픔은 영원히”, 다들 즐겨주시길.

 

: 톰톰

 

Credit

Composed, Lyrics by 한상태

Arranged by 한상태

Piano, Organ by 하수진

Electric Guitar by 김준호

Acoustic Guitar by 한상태

Bass by 안강

Chorus by 한상태

Drum, Percussion Arrangedand Programming by한상태

Mix, Mastering by 한상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