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Dream Rich : Entrance

Dream Rich : Entrance

공유하기

루트 (RooT)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9.05.31
앨범소개
형제 아이돌 '루트(RooT)'의 디지털 싱글 데뷔 앨범 'Dream Rich : Entrance'를 발매한다!

'루트(RooT)'는 타이틀곡 '하고 싶은 말'과 수록곡 '꽃빛(Dark Light)'을 통해 대중들에게 다가선다. Dream Rich 프로젝트를 통해 '루트(RooT)'가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담을 예정이다.

- Dream Rich, 꿈이 많은 사람?
누구나 꿈을 가지고 있을 것이고 꿈이란 쉽게 이루어지지는 않는다. Dream(꿈)과 Rich(부자)를 결합하여 많은 꿈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전하는 이야기를 Dream Rich 앨범을 통해 함께 소통할 것이다.
입구를 뜻하는 Entrance는 꿈에 대한 입구 혹은 처음 대중들에게 선보이는 '루트(RooT)'에 대한 입구를 의미한다.

- 루트(Root)?
우공(최근한), 이산(최근) 두 명의 형제가 손잡고 시작한 신인 아이돌이다.
친형제답게 때론 싸우기도 하지만 누구보다 끈끈하게 이어진 핏줄인 만큼 '루트(RooT)'만의 합을 보여준다. 앞으로 이 둘이 보여줄 음악, 춤 등 다양한 모습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다.
형 '우공'과 동생 '이산'을 합치면 사자성어 우공이산이 된다. 한 가지 일을 끝까지 밀고 나가면 언젠가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는 말처럼 두 명의 형제가 언젠가 꿈을 이룰 것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Track List]

Track 1. 하고 싶은 말
작사 : 윤장근 / 작곡 : 함기동 / 편곡 : 함기동

타이틀곡인 '하고 싶은 말'은 퓨처 팝과 오케스트라가 접목된 색다른 느낌의 곡이다. 오케스트라 사운드와 신스 리드 사운드가 동일하지만 다른 느낌인 만큼 한 곡에서 두 가지 느낌을 맛볼 수 있다. 이 곡은 '루트(RooT)'가 다른 이들에게 할 말이 있지만 마음에 걸리는 무언가 때문에 쉽게 이야기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을 가사로 담고 있다. 마음속에 잠겨있고 숨기고 있는 자신이 가진 꿈을 의미한다.

Track 2. 꽃빛 (Dark Light)
작사 : 윤장근, 우공, 이산 / 작곡 : 함기동 / 편곡 : 함기동

힙합 사운드와 인디밴드 사운드를 접목시킨 곡으로써 트렌디한 레트로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계속 변주되는 피아노와 신스 소리를 통해 곡에 전체적인 분위기를 격정적이게 만들어준다. 어렸을 때부터 아이돌의 꿈을 키워오던 '루트(RooT)'가 이 곡을 통해 자신들의 이야기를 펼쳐낸다. 그들의 꿈에 대한 이야기인 만큼 랩 가사에 형제가 직접 작사하여 진솔함과 특별함을 더 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화려한 모습의 연예인이 꽃빛이라면 그들이 현실에 부딪친 연예인이란 어둠(Dark Light)에 가까웠음을 의미한다. 그래도 굴하지 않고 자신들의 꿈을 위해 앞으로 나아갈 '루트(RooT)'의 포부를 담은 곡이다.

Special Thanks to 부모님과 완태 삼촌 외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

■ 크레딧

MUSIC PRODUCER : 윤장근(Yun Janggeun)
COMPOSED by 함기동(Ham Gidong)
LYRICS by 윤장근(Yun Janggeun), 우공(Woo Gung), 이산(Lee San)
ARRANGED by 함기동(Ham Gidong)
DIGITAL EDITED by 윤장근(Yun Janggeun)
REDORDED by 윤장근(Yun Janggeun), 박동수(Park Dongsoo) @ F# COMPANY, 박진석(Park Jinseok) @ V-STUDIO
ARTIST MANAGER : 윤장근(Yun Janggeun)
MIXING & MASTERRING : 윤장근(Yun Janggeun)
HAIR & MAKE UP : 리잉(Liying Liu), 연시제(Yan ShiSJie)
STYLIST : 우공(Woo Gung)
PHOTO & MUSIC VIDEO : 윤장근(Yun Jangge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