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굿밤 (별이 된 너에게)

굿밤 (별이 된 너에게)

공유하기

집사베베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19.06.11
앨범소개
*먼저 떠나간 고양이를 그리는 노래 ‘굿밤 (별이 된 너에게)’

‘굿밤 (별이 된 너에게)’ 는 상실의 아픔을 담담하게 풀어낸 곡이다. 무지개다리를 건너간 반려동물을 차분하게 추모하듯 피아노, 클라리넷, 더블 베이스의 단출한 구성으로 편곡되었다. 굿밤은 ‘good’ 과 ‘밤’을 합한 것으로 잠들기 전 인사로 많이 쓰이는 말이다. 이 곡에서는 오늘밤 자고 나서 내일 다시 만나자는 것처럼, 다시 만날 날을 기약하는 기나긴 작별의 인사로 쓰였다. 이미 반려동물을 떠나 보낸 사람들에게는 작은 위로가 되기를, 지금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사람들에게는 언젠가 다가올 이별의 순간에 적어도 후회는 남지 않도록 더욱 사랑해주기 바라는 마음이 오롯이 담겨있다. ‘고마워 내게 와줘서, 잘자 내 사랑 굿밤’

*오직 고양이만 노래하는 "집사베베"

"집사베베"는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을 칭하는 ’집사’와 베이시스트 최희철의 닉네임 ‘베이직 베이스’를 줄인 ‘베베’를 합친 말로, 그의 활동명이자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 만드는 동명의 고양이 노래 프로젝트이다. ‘굿밤’에는 작곡가 팀 ‘케이던스’에서 활동중인 김운진(피아노), 밴드 커먼 그라운드의 리더 Jay Kim(클라리넷)이 참여하였다. Jay Kim은 집 안팎으로 여러 고양이를 돌보고 있는 고양이 아빠이기도 하다. 녹음된 음원의 최종 믹싱은 드러머이자 음향 엔지니어로 활동하고 있는 국내 재즈 전문 레이블 BIC MUSIC의 김대희 대표가 맡았다.

*길 고양이 밥 주다가 집사가 된 뮤지션 "최희철"

고교시절 기타, 보컬로 밴드활동 시작. 이후 베이스로 전향하여 1998년 록밴드 'GAIN'으로 홍대에서 연주하다가 1999년 현승민(H), 박효신의 데뷔음반 레코딩을 시작으로 박화요비, 풍경, 노라조, 동방신기 등 대중음악 라이브 및 레코딩 세션으로 활동하였다. 재즈밴드 'Pudding', 라틴밴드 'Karibe', 펑키소울밴드 'Common Ground'등의 밴드를 거쳐왔으며, '내 마음의 풍금', '캣츠', '맘마미아',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디셈버', '광화문연가' 등의 뮤지컬 세션을 병행하며 베이스에 대한 강의와 교재연구를 하고 있다. 2008년부터 길 고양이에게 밥을 주면서 고양이를 좋아하게 되었다. 지금도 여전히 길 고양이를 챙기고 있으며, 2017년부터 친구네 마당냥이가 낳은 외동딸 유지, 건물벽 틈에 빠져 9일동안 갇혀있던 두지를 구조하여 함께 지내고 있다.

집사베베의 야옹이일기 : 인스타그램 @yuji_bebe

[Credit]

작사, 작곡 최희철
Bass 최희철
Piano 김운진
Clarinet Jay Kim
Mixing 김대희 at Valley Mixing Studio
Mastering 박문수 at LoudBell Studio

[Track List]
01 굿밤 (별이 된 너에게) (타이틀 곡)
02 굿밤 (별이 된 너에게) (In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