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원코리아 특급열차

원코리아 특급열차

공유하기

버스트오케스트라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9.06.15
앨범소개
버스트 오케스트라의 새로운 여정이 시작된다. 

싱글 [원코리아 특급열차]

“평화가 넘실대고 사랑이 넘쳐나는 그곳은 원코리아”
“가슴이 두근두근 심장이 쫄깃쫄깃 이제는 떠나볼까”

평화를 향한 이들의 새로운 여행이 시작되었다. “다 함께 열차를 타고 소풍가는 마음으로 떠나고 싶다.”는 이들의 바람은 음악에 고스란히 담겨 있다. 다소 직선적인 리듬에 경쾌한 그루브, 그리고 적절한 B급 감성과 반복적인 후렴구는 듣는 이로 하여금 이들의 여정을 함께하고 싶게 만든다.

곡의 멜로디는 전반적으로 평이한 편이다. 혹은 다소 촌스러워 보이기까지 하는데, 이런 멜로디 라인은 따라 부르기 쉽게 곡을 쓰고자 했던 이들의 의도와 은근 잘 맞아떨어진다. 레트로와 B급 감성을 적절히 조합한 전반적인 분위기 속에 훵키 브라스 라인이 묘하게 들어 맞는다. 

이 곡은 “언젠가 부산에서 평양까지 직행 열차가 뚫리지 않을까. 그럼 참 재밌을텐데” 라는 다소 단순한 발상으로부터 시작한 곡으로, 작업은 진작에 완료된 터였다. 하지만 다년 간의 음악 활동으로 대중들과 교감하였던 단원들은 충분함을 느끼지 못하였다. 조금 더 과감하고 색다른 시도를 도모하고자 하였다. 

이에 음악적 라이브 뿐만 아니라 최고의 퍼포먼스 라이브 밴드로 거듭나기 위해 새로운 비주얼과 안무를 도입하기로 한다. 댄스트레이너이자 안무연출가인 Street Movement 대표 ‘김성원’이 함께하여 안무와 퍼포먼스의 연출에 박차를 가하게 된다. 그리고 피처링 아티스트로 한국대중음악상에서 최우수 랩&힙합상을 수상한 ‘뱃사공’이 함께하여 곡의 그루브를 더욱 탄탄하게 만들어준다. 

‘원코리아 특급열차’의 프로덕션을 위해 조금은 특별한 컨셉의 뮤직비디오 작업도 진행하는데, 실제로 운행중인 열차를 섭외하여 열차내 촬영을 진행하였다. (역장으로 분장한 멤버를 보고 실제 승객이 문의를 구하는 웃지못할 헤프닝도 발생했다.) 게다가 버스트 오케스트라의 상징인 ‘이동식 트럭 무대’를 활용하여 평화의 나라로 여행을 떠나는 즐거운 연출을 더하였다. 뮤직비디오 작업에는 ‘Somethingood’ 백수진 감독이 함께하였다. 

이렇게 이들의 평화를 향한 대장정이 드디어 첫 발을 내딛게 된다. 
‘원코리아 특급열차’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모습을 겸비한 퍼포먼스 빅밴드의 모습을 기대해본다.

■ 크레딧

Producer 천세훈 (Roots Record)
Recording & Mixing 배보성 (Roots Record)
Mastering 전훈 at SONICKOREA (Assist. 신수민) 
M/V Director 백수진 (Somethingood)
Performance Director 김성원 (Street Movement)
Hair & Make up 배가영
Art Design Nulook & Roy of TRAVABLE
Photograph 김영록

Vocal 이준호, 천세훈
Rap 뱃사공
Drum 윤석현
Bass 배보성
Guitar 서준오
Percussion 이광혁
Trumpet 천세훈, 최동환
Trombone 김기영, 이준호
Alto Saxophone 김주희
Tenor Saxophone 안병용
Baritone Saxophone 이종현

Thanks to Urban305, Korail, JKfestival, KWIW, Mr.K

본 음반은 경남음악창작소 음반제작 지원사업을 통해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