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인사

인사

공유하기

멜로망스 (MeloMance)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9.07.09
앨범소개
너와 나, 그리고 사랑에 대한 반가운 멜로디.
멜로망스 [인사]

“많은 사람 중 한 사람. 네가 나의 전부가 되는 순간, 가슴 벅찬 이야기가 시작된다.”
“한층 더 진화한 멜로망스가 전하는 세상에 대한 아름다운 시선.”

‘선물’, ‘동화’에 이은 사랑과 일상에 대한 완결판, ‘인사’로 돌아온 멜로망스. 지난 1년 동안 각자의 위치에서 내로라하는 아티스트들과 함께 작업하며 자신들의 음악세계를 넓혀온 두 멤버의 결과물이다. 가장 멜로망스 다우면서 완벽한 노래로 멜로디와 가사, 악기 구성 하나하나에 고심해 작업했으며, 타이틀 ‘인사’ 그리고 ‘다시 나 그대를’을 통해 단순한 사랑을 넘어 행복, 희망, 슬픔까지 한데 어우러진 감동을 선사한다. 

1. 인사 
2019년 여름, 청량한 음악으로 당신에게 건네는 사랑의 인사. 
흔하다고 생각했던 보통의 이야기들이 모여 특별한 ‘사랑’을 완성한다는 메시지가 담긴 곡으로 멜로망스의 ‘사랑’은 이전에도 그래왔듯 단순함을 넘어 우리의 일상과 기억을 감싸고, 완성된 하나의 감동을 준다. 
정동환의 따뜻한 피아노로 시작되어, 풍부한 현악으로 보듬어지며 멜로망스의 팝적인 색을 가장 잘 나타내는 이 곡은 깔끔한 사운드 속 각 연주자들의 따뜻한 대화를 엿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김민석의 음색과 어우러지는 치밀하게 계획된 악기들의 배열과 기승전결의 완벽한 구조를 느낄 수 있다.

작사 김민석 작곡 정동환 편곡 정동환
Vocal 김민석 Piano 정동환 Chorus 김민석, 정동환
Drums 김진헌 Guitars 이태욱 Bass 장승호 Flute 박기훈
Midi programming 정동환
String 위드스트링
String Arranged by 박민주, 정동환 

2. 온기
‘다시 나 그대를’의 모티브가 되는 연주곡. 오롯이 정동환의 소박한 피아노 선율을 감상할 수 있는 트랙으로, ‘인사’와 ‘다시 나 그대를’을 이어주는 다리 같은 곡이다. 인사를 건넨 두 남자는, 이내 다시 홀로 남겨진 무대에서 덤덤히 다음 곡을 준비한다. 

작곡 정동환 Piano 정동환

3. 다시 나 그대를 
피아노와 목소리만으로 시작하는, 데뷔 앨범부터 꾸준히 이어져 온 멜로망스만의 서정적인 피아노 발라드 곡. 말을 하지 않아도 서로를 알 수 있었던, 그 누구보다 가깝고 깊은 사랑에 대해 노래한다. 시간이 흐르고 그 사랑이 끝날 것 같은 슬픔과 반짝였던 지난 순간들이 교차하는 스토리텔링이 돋보인다. 
이 곡은 큰 두 가지의 모티브로 출발하여, 정해진 조성 없이 그저 멜로디를 묵묵히 따라가는 화성진행과 그것을 뒷받침하는 피아노와 현악기들이 목소리를 더욱더 아름답게 채우며 깊은 여운을 남긴다. 

작사 김민석 작곡 정동환 편곡 정동환
Vocal 김민석 Piano 정동환 
String 위드스트링
String Arranged by 박민주, 정동환 

[CREDIT]

Produced by MeloMance

Recorded by 정기홍, 최다인, 이찬미 at 서울스투디오, 이창선 at Prelude Studio, 김시민, 김대성 at TONE Studio, 정동환 at Heaven Studio 
Mixed by 이창선 at Prelude Studio 
Mastered by 권남우 at 821 Sound Mastering

Executive Producer 민트페이퍼(Mint Paper) / 광합성
Management And Publishing by 민트페이퍼(Mint Paper) / 광합성

광합성
Team MeloMance Staff이동현 신자경 김광민
Label Staff 이희수 김보성 신지원
Label Director 이동현
Supervisor 이종현 김상규

Artwork by 김은지(M Pictures)
Photography by 표기식
Music Video Production by H3 Production
Hair & Make-Up by 최주연(라빈뉴)
Styling by 김효선(MP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