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그대 주님을 닮았어

그대 주님을 닮았어

공유하기

백소라

앨범유형
싱글/EP , 국내CCM / CCM
발매일
2019.10.03
앨범소개
백소라 '그대 주님을 닮았어'

따뜻한 차와 제비꽃을 좋아하는 그녀는 저의 노래 선생님입니다. 말하기조차 힘들어 한 소절도 노래하지 못했던 날, 저 대신 눈물을 흘리시던 모습이 제 마음속에 사진처럼 담겨 있습니다. 노래만큼이나 소중한 것들에 대해 배우고, 또 사랑을 받았습니다. 하나님께서 이루어 주신 귀한 만남과 배움의 시간을 감사하면서 편지글처럼 써내려간 마음이 가사가 되었고, 지뮤직이 아름다운 선율을 붙여 주었습니다. 
한 사람을 향한 고마움으로 시작된 노래가 이제는 세상으로 흘러가 외로움으로 지친 마음들을 어루만지고 고단한 손을 따뜻하게 잡아주기를......
- 삶의 축이 고스란히 담긴 노래를 오래도록 부르고 싶은 백소라 -

하나님의 나라는 도식과 구조로 이루어지지 않고, 지금 우리의 관계속에 있습니다. 작은 노래에 날개를 달아주고 더딤을 사랑으로 기다려준 스승께 드리는 글귀와 마음이, 글귀로 그것이 노래로 담기기까지 함께한 스승의 삶에 하나님 나라가 작으나 확고히 서게 됨을 봅니다. 
우선은 음 하나 하나에 멜로디성을 부과해 보려했습니다. 반주나 화성의 어느 역할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작은소리 하나마다 노래로 자리잡게 하는 과정, 그리고 가창자와 이루어지는 앙상블의 과정으로 작사자가 이야기하고자 한 삶의 앙상블을 그러보려 했습니다. 특별히 엔딩 부분의 연주는 작사가가 기억한 스승의 따듯한 마음과 대화의 온기들을 그려낸 부분으로, 팍팍한 삶을 살아야하는 시대의 여러 청자들의 자리에 직접적이지 않으나 이미 존재하는 모든 관계속의 따듯한 마음들과 그 당위성을 전달되길 기대하며 디자인 했습니다.
- 음악감독 이승호 편곡의도 中 -

[추천의 글]

소녀가 길을 걷습니다. 그 사랑을 기억하기 때문입니다. 무서운 바람 앞에 움츠릴 때도, 계절이 바뀌며 마음이 흔들릴 때도 그 분의 사랑은 변함이 없습니다. 흐르던 눈물조차 마르게 합니다. 한 송이 꽃이 핍니다. 한 줄기 바람이 붑니다. 그 모습이 닮았습니다. 모든것이 그 분을 닮았습니다. 그대도 주님을 닮았습니다.
- 곤도사 -

살을 에이듯 차가운 겨울날 매서운 바람에 작은 촛불 하나가 흔들리며 온기를 내고 있는 것 같다. 무던히도 추웠던 날들이 지나가고 그녀의 삶에 작은 봄이 오고 있음을 느끼며, 화려하지 않지만 더 힘을 빼고 담백하게 그분께 이야기하듯 노래하는 CCM 아티스트 백소라의 새로운 음악을 추천합니다.
- 찬양사역자 이윤화 -

그녀의 곡은 마음을 다정하게 어루만지는 힘이 있습니다. 곡조는 주님의 손길이 되어 상한 마음을 토닥여주고 감싸 안아주는듯 합니다. 이 곡을 듣는 모든 이들이 그러한 주님의 손길을 느낄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 일러스트레이터 류아영 -

백소라씨를 한 번이라도 직접 만난 분이라면 그의 깨끗한 미소와 말씨, 순수함으로 인해 그녀의 음악을 기대하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마침내 음악을 듣게 되었을 때, 음악과 연주자가 하나라는 것이 이런것 이구나 알게 될 것입니다. CCM의 본질에 가장 충실한 찬양, 노래... 여러분께 꼭 들려드리고 싶습니다. 
- 찬양사역자 장윤영 -

안식없는 현대인의 지친 삶에 필요한 자연의 호흡. 백소라 자매의 노래를 듣다보면 도시의 삶이 주는 가파른 호흡이 어느새 어미 품에 잠든 아이의 숨결이 된다. 예수님을 향한 사랑의 고백이 백소라 자매의 숨결이 녹아든 노래에 고스란히 담겨있다. 주장하지 않는 과하지 않는 담담한 고백이 참 좋다. 노래 곳곳에 묻어난 삶의 담백한 고백이 참 좋다. 
귀로 들었으나 생각으로 그려지는 노래여서 더 좋다. 들을수록 더 듣고 싶은 찬양이다. 
- 조이플교회 조지훈 목사 -

인위적으로 포장하지 않은 깊은 진실의 고백을 느낄 수 있는 곡. 진심을 공유하고 은혜와 위로를 받고 싶은 이들에게 추전하고 싶다. 
- 상명대 뮤직테크놀로지 교수, 드러머 이창구 -

누구나 나의 세상과 싸운다. 그것이 자신의 자아일 수도 있겠고, 세상에 물들지 않으려고 하는 자신의 노력일 수도 있겠다. 이 거친 세상에서 봄꽃같은 연약함이지만 순결함과 더 큰 사랑으로 세상을 품은, 주님을 닮아가는 당신, 그대는 주님을 닮았다.  
- 홀리피플교회 김현중 목사 -

:: Credit 
Executive Producer 백소라
Produced by 이승호
Lyrics 백소라
Composed by 지뮤직
Arrangement 이승호
Piano 이승호
Violin 조아라
Cello 박혜림
Vocal Directed by 지은영
Recorded by 이태호 at EUM Sound
Mixed by 이태호(MIX&BLESS)
Mastered by 황병준(Soundmirror Korea)
Illustrated by 류아영
Designed by 정성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