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かけがえのないもの (The Irreplaceable - 둘도 없이 소중한 것)

かけがえのないもの (The Irreplaceable - 둘도 없이 소중한 것)

공유하기

MONO NO AWARE

앨범유형
정규앨범 , 락 / J-POP
발매일
2019.10.16
앨범소개
일본 인디씬의 떠오르는 루키!
고정관념을 벗어난 신선한 사운드의 기타 팝 밴드, MONO NO AWARE

소년기부터 청년기까지 걸친 성장과 청춘들에게 보내는 편지
차세대 록 밴드로 성장한 지금까지의 그들의 음악을 담아낸 세 번째 정규작!

MONO NO AWARE (모노노아와레)는 일본의 4인조 혼성 기타 팝 밴드로 2013년에 결성되었다. 자연의 변화와 인생의 이치를 느꼈을 때의 정서, 덧없음을 의미하는 '모노노아와레'라는 팀명처럼 이들이 만들어내는 음악 또한 어느것에 얽매여있지 않고 유동적으로 다채로운 장르의 사운드를 결합해, 말장난에 능한 센스 넘치는 가사와 함께 고정관념을 벗어나는 독특하고도 신선한 사운드를 선사한다. 2016년 후지 록 페스티벌 ROOKIE A GO-GO에 출연을 거쳐, 루키 투표를 통해 2017년에는 후지록 메인 스테이지인 RED MARQUEE 서기도 했으며, 이후 VIVA LA ROCK, BAYCAMP 등 연이은 대형 페스티벌 출연 및 The Cribs, Fazerdaze 등의 해외 아티스트 서포트 액트를 맡는등 차세대 록밴드로서 주목을 모으고 있다. 2017년에 발표한 첫 정규작 [人生, 山おり谷おり (인생, 우여곡절 /Jinsei, Yamaori Taniori)]은 DAOKO, 요네즈 켄시가 극찬하기도 했다. 지난해 출시한 두 번째 정규작 [AHA] 발매 기념 전국투어를 진행했고 ASIAN KUNG-FU GENERATION, Zazen Boys 등 거물급 밴드의 오프닝 액트, 다수의 대형 페스티벌에 출연하였다. 2019년 발매한 싱글 [A/I/A/O/U]는 영화 '침몰가족'의 주제가로 선정되는 등 차세대 록밴드로서의 존재감을 드러내며 주목받고 있다.
본 작, [かけがえのないもの (둘도 없이 소중한 것, The Irreplaceable)]은 밴드 MONO NO AWARE (모노노아와레)의 세 번째 정규작으로 어린시절부터 청년기에 걸친 성장과 청춘을 테마로 하는 작품이다. 성인이 되가면서 점점 옅어지는 감각과 어찌됐든 좋아지는 것이 가장 소중한 것임을 생각하게 하는 주제를 담아 쓴 가사들은 기타/보컬의 '타마오키 슈우케이'의 소년시절의 체험과 풍경에서부터 나온 이야기를 담아냈다. 기타 록을 기본으로 자유분방한 그들의 창작성, 투명한 언어표현과 밴드로서도 큰 성장을 보여주는 이번 앨범은 2019년 4월 공개된 영화 '침몰가족'의 주제가 'A/I/A/O/U'와 10월부터 NHK 방송 '모두의 노래 (みんなのうた)'에 수록된 곡 'かむかもしかもにどもかも! (카무카모 시카모 니도모카모!, Kamukamo-Shikamo-Nidomokamo!)'을 포함한 총 13곡이 수록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