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MAMACITA

MAMACITA

공유하기

Tyga & YG & Santana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POP
발매일
2019.10.25
앨범소개
타이가(Tyga), YG 및 카를로스 산타나(Carlos Santana)가 참여한 싱글 “MAMACITA” 발매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중독적 후렴구와 라틴 사운드의 조화

릴 웨인(Lil Wayne), 드레이크(Drake), 니키 미나즈(Nicki Minaj) 등과 함께 영 머니(Young Money Entertainment)의 주축 멤버였고, 칸예 웨스트(Kanye West)와 푸샤 티(Pusha T)의 굿 뮤직(G.O.O.D. Music) 소속이기도 했던 랩 슈퍼스타 타이가(Tyga)가 새 싱글로 돌아온다. 타이가는 여덟 장의 정규 앨범을 발매하고 크리스 브라운(Chris Brown)과 팀을 이뤄 활동하기도 하며 그래미 어워즈에 노미네이트 되고, 빌보드 차트에 수 차례 올라간 바 있다. 2018년에는 싱글 “Taste”가 유투브에서 8억 회를 훌쩍 뛰어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소위 말하는 ‘대박’을 냈고, 그 기세를 몰아 2019년 중순 정규 8집 [Legendary]를 발매한 타이가는 신곡을 통해 왕성한 활동을 이어간다.
라틴 사운드와 캐치한 후렴이 인상적인 신곡의 제목은 “MAMACITA”. 퍼블릭 어나운스먼트(Public Announcement)가 2000년 발매한 동명의 싱글을 샘플링했으며, “Bop”, “Go Loko”와 같은 곡에서 이미 여러 번 합을 맞춰본 적이 있는 동료 YG가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또 라틴 록의 전설인 기타리스트 카를로스 산타나(Carlos Santana)가 비트 위에 멜로디컬한 기타 연주를 더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스페인어로 사랑하는 사람을 부르는 애칭인 곡 제목 “MAMACITA” 그대로, 타이가와 YG는 정열적인 라틴 리듬에 스페인어를 섞어 사랑을 노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