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오르골 (Orgel) - The 1st Mini Album

오르골 (Orgel) - The 1st Mini Album

공유하기

성민 (SUNGMIN)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9.11.22
앨범소개
성민, 첫 솔로 미니앨범 ‘오르골 (Orgel)’ 발매!

성민이 데뷔 14년만에 첫 솔로앨범을 발매한다. 지난해 2월 SM STATION 시즌2 47번째 곡 ‘낮 꿈 (Day Dream)’ 발표하고, ‘서른즈음에’, ‘썸머스노우’, ‘잭더리퍼’, ‘홍길동’, ‘아킬라’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하며 뮤지컬 배우로서의 필모그래피도 탄탄하게 쌓아오는 등 다채로운 분야에서 활약을 펼쳐왔기에 이번 앨범에 더욱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겨울의 초입, 성민의 따뜻한 목소리에 위로 받다!
부드러운 감성보컬이 선사하는 마법 같은 힐링!

신곡 ‘오르골 (Orgel)’은 따뜻한 기타 멜로디에 감성을 더하는 오르골 사운드가 만나 포근함을 선사하는 어쿠스틱 곡으로, 오르골을 바라보는 시선과 오르골의 시선이 교차해 나타나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더불어 ‘오르골 (Orgel)’ 뮤직비디오에는 ‘오르골’이란 매개체를 통해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잊고 있던 꿈을 회상하는 성민의 모습이 감각적인 영상미로 그려졌다. 빈티지한 느낌의 이태원 해방촌, 자유로운 한강 공원 분위기와 대조되는 화려한 서울의 야경이 가사의 감정선을 고스란히 쫓아 몰입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새 앨범에는 성민의 맑고 섬세한 보컬과 부드러운 피아노 선율의 조화로 애절함을 배가시킨 ‘꽃말 (Stay)’, 잠들기 전의 나른함을 재치 있게 표현한 ‘스르르 (Zzz…)’, 치열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쉬어가도 된다는 단순하지만 명료한 메시지를 건네는 ‘쉼표 (Rest)’, 따뜻한 기타 선율이 돋보이는 캐롤 ‘I Pray’까지 듣는 것만으로도 마음의 위로가 되는 총 5트랙이 수록돼 성민의 진한 음악적 감수성을 만날 수 있다.

무엇보다 첫 미니앨범부터 ‘스르르 (Zzz…)’ 작사와 작곡, ‘I Pray’ 작사에 성민이 직접 참여하며, 앨범의 완성도를 더한 점도 주목할 만 하다.

01 오르골 (Orgel)
Lyrics, Composed & Arranged by 이주형(MonoTree)

타이틀곡 ‘오르골’은 따뜻한 기타 멜로디에 감성을 더하는 오르골 사운드가 만나 포근함을 선사하는 어쿠스틱 곡으로, 오르골을 바라보는 시선과 오르골의 시선이 교차하여 몰입도 높은 스토리가 돋보인다.

02 꽃말 (Stay)
Lyrics by 정영아
Composed & Arranged by 이방원사단 / 영국신사

이별 후 떠나간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노래한 곡으로, 밤하늘 위로 꽃처럼 피어난 별빛에 떠오르는 추억을 비유한 슬픈 가사가 성민의 맑고 섬세한 보컬과 부드러운 선율의 피아노가 어우러져 특유의 애절함으로 표현되었다. 

03 스르르 (Zzz…)
Lyrics by MilkyWave
Composed by MilkyWave / Denis Seo
Arranged by Denis Seo / 권민호 / 전상민

성민의 자작곡으로, 잠들기 전의 나른함을 재치 있게 표현한 가사가 돋보이며, 일렉 기타가 한층 더 분위기를 배가시킨다.

04 쉼표 (Rest)
Lyrics & Composed by 메이져리거(CLEF) / 오수연(CLEF) / CLEF CREW
Arranged by 메이져리거(CLEF) /오수연(CLEF)

치열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쉬어가도 돼’ 라는 단순하지만 명료한 메시지를 건네는 곡 ‘쉼표’는 포근한 사운드의 피아노와 스트링을 오롯이 채워내 잔잔하지만 깊은 울림을 선사하고 있다.

05 I Pray
Lyrics by SUNGMIN / 조윤경
Composed by Eric Ng / Keon Chia
Arranged by Eric Ng

따뜻한 기타 선율이 돋보이는 잔잔한 캐롤 곡으로, 성민이 작사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