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Flying Start

Flying Start

공유하기

고상원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9.11.27
앨범소개
고상원은 알바트로스 뮤직 소속의 뮤지션이다. 그는 보컬리스트지만, 굳이 ‘뮤지션’이라는 단어를 의도적으로 사용한 이유는 보컬리스트라는 바운더리에 그를 가두고 한정적으로 보고 싶지 않아서이고 그가 걸어가야 할 길이 바로 그것이기 때문이다.
그런 그의 첫 번째 싱글 [Flying Start]가 발매됐다.

사전적 정의로 '스타터의 출발 신호 장치가 발효되기 전에 주자의 손이나 발이 스타트 지면에서 떨어지는 경우'를 뜻하는 육상경기 용어인 'Flying Start'와 동명인 고상원의 첫 번째 싱글은, 누군가에 대해 먼저 시작되어 버린 애틋한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누구나 한 번쯤은 겪어 보았을 법한 이런 상황을 고상원만의 음색으로 따뜻하고 매우 진지하게 노래하고 있다.

건조한 듯 무표정한 건반의 덤덤함과 고상원의 체념 하는 혹은 힘을 뺀 듯 아닌 듯한 읊조림으로 시작되는 [Flying Start]는 과하지 않은 편곡과 더불어 깊이 있는 울림이 느껴지는 스트링이 돋보이는 발라드 트랙이다. 무덤덤한 1절에 이어 조금씩 악기가 한층 한층 쌓이는 2절은 보컬의 감정이 점차 솔직해지는데 그 부분에 귀를 기울이면 어느 순간 나도 모르게 곡과 동화가 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타 수를 줄이며 절제하지만, 감정을 표현함에 있어 신중한 연주의 드럼과 더불어 요소요소에 적절하게 들어간 기타는 보컬과 한목소리를 내고 있다.

고상원은 보컬로서의 능력뿐만이 아닌, 음악을 이루는 여러 사운드를 조율하는 한 사람의 뮤지션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부분을 [Flying Start]에서 증명해냈다. 단순히 보컬로서 혹은 악기 연주자로서만 존재한다면 그 가치가 높아지고 수명이 길어지긴 힘들 수 있다. 하지만 그는 자신의 가치와 정체성을 스스로 파악하고 있기 때문에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뮤지션이다.

바로 그 부분이 우리가 그를 주목해야 할 이유다.

[Credits]
Executive Produced by 김소환, 이영주
Composed & Lyrics by 메이져리거
Arranged by 메이져리거

Bass 김남원
Cello 임은진 [위드 스트링]
Guitar 김민규
Piano 김남원

Photo & Design 강소라

Recorded by 이준호@Albatross studio
Mixed by 송경조@Albatross studio
Mastered by 채승균@Sonic Korea Stu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