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환한 빛이 되어주는 이야기 넌 나의 참 좋은 날

환한 빛이 되어주는 이야기 넌 나의 참 좋은 날

공유하기

문은정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20.03.20
앨범소개
‘마치 야광별을 붙여 놓은 것처럼 어두운 날에도 환한 빛이 되어 주는 친구, 그런 친구 있어서 외롭지 않다.’
‘또 누군가에게 “혼자가 아니야”라고 말해주는 좋은 친구가 되고 싶다.’

로알드 달의 동화 뮤지컬 [마틸다]에서 당차고 용기 있는 마틸다 역을 맡았던 안소명이 마치 동화 속에서 막 튀어나온 마틸다처럼 지친 사람들의 마음을 이끄는 청아하고 감동적인 목소리로 부르는 마법 같은 노래 [넌 나의 참 좋은 날]은 넓은 세상에 마치 혼자인 것 같은 사람들에게 작은 손을 내밀어 준다. 
그 작은 손은 너무 무겁지도 가볍지도 않은 기분 좋은 행복감으로 누구에게나 빛나는 소중한 친구들을 떠오르게 한다. 
영재발굴단에도 소개된 안소명은 노래 안에 뮤지컬적 연기를 더해 호소력이 짙으면서도 아이다운 맑고 순수한 목소리로 소나기가 내리고 난 후의 무지개처럼 기분 좋은 미소를 짓게 한다. 
파란 바람을 손끝으로 그려내는 듯한 동요 [내 손은 바람을 그려요](kbs 대상곡)와 수많은 동요를 작사한 박윤희 작사가의 사람을 바라보는 감성 짙은 시선이 어린 아이 같은 어른들의 마음을 위로해 주고 있다. 
그는 노랫말에 나오는 ‘친구’를 사람뿐만 아니라 자신과 따뜻함을 나누며 함께 하는 소중한 나무나, 동물, 물건 등 함께여서 ‘참 좋은’ 그 무엇으로 정했다.
[넌 나의 참 좋은 날]의 마음을 적시는 아련함에 동화적 서정성을 입힌 문은정 작곡가는 많은 창작동요대회에서 반짝이는 동요를 세상으로 내보냈으며 유아들을 위한 재미있는 노래와 성인들을 위한 힐링 음악까지 전 세대에 폭넓은 공감을 이끌어 내는 곡을 작곡하고 있다. 
그는 창작동요 전문 유튜브 ‘키즈멜로디Kids Melody’를 만들어 동요로 소통하는 작은 별의 별지기로 활동을 넓히고 있다.

"혼자가 아니야" 라고 말하고 있는 노래 [넌 나의 참 좋은 날]이 하루하루 회색 시간에 갇힌 사람들에게 야광별을 발견하게 해 주는 선물이 되길.....

Vocal by 안소명
Lyrics by 박윤희  
Composed by 문은정
Arranged by 이호석
Mixing 이승현
Mastering 배경건
Vocal Director 남호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