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Up the sky : 飛

Up the sky : 飛

공유하기

NOIR (느와르)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0.04.27
앨범소개
-앨범 소개

느와르의 네번째 미니 앨범 'UP THE SKY:飛(날 비)'는 느와르 특유의 무겁고 남성미 넘치는 음악적 색깔을 유지하고 있으며 한층 더 성숙된 음악성과 가창력을 선보인다.
갈구하는 대상을 위해 감수해야 하는 것들, 그 속의 고뇌와 좌절, 희망, 인간의 욕망에 관한 이야기들을 자신들만의 방식으로 풀어냈다.
신승훈, 유호연 등 멤버들이 직접 작사/작곡에 적극 참여하였으며, 오랜 시간 동안 느와르와 호흡을 맞춘 프로듀서 이정욱(GOLDCOIN)과 의기투합 하여 완성된 앨범이다. 
 
멤버 유호연이 직접 프로듀싱한 인트로부터 hard trap을 기반으로한 타이틀곡 'Lucifer'와 위험한 고백을 담은 R&B곡 '오늘만', 화려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Panic'을 거쳐 느와르의 영원한 지원군 '루미에르'를 향한 팬송 'Think About Chu'까지 트렌디 하면서도 느와르만의 색깔을 잘 담을 수 있는 넘버들로 구성되어있다.

-곡 소개

1. Intro
느와르 멤버 유호연이 직접 프로듀싱한 곡이자 첫 자작곡이다. 거친 숨소리와 함께 이어지는 808 베이스가 긴장감을 배가 시키고 뒤를 이어 나오는 드럼과 trap brass가 울분을 토하듯 분위기를 고조 시킨다. 타이틀곡 Lucifer의 서사적인 곡으로 감정의 소용돌이에 빠진 타락천사의 고뇌를 그린 곡이다. 

2. Lucifer
타이틀곡 루시퍼는 hard trap 스타일의 곡으로 느와르 멤버 신승훈과 느와르의 '별이 되어서', '홀린다', '그사이에', '불길도 걸을게' 등을 작곡 한 이정욱(GOLDCOIN)이 프로듀싱한 곡으로 느와르 특유의 호소력 있는 보컬과 파워풀한 랩핑이 잘 드러난 곡이다.
단 한번만 들어도 귀에서 맴도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훅이 인상적이며 타락천사를 잘 표현한 안무와 함께 의상, 메이크업 또한 이 노래의 다채로움을 더 해주고 있다.
가사 중 '나처럼 모든 걸 다 버릴 수 있나?', '어떤 짓도 할 수 있어 난' 과 같이 열망하고 갈망하는 그 어떤 것을 향해 맹목적으로 뛰어 들겠다며 악마까지도 자처한 느와르만의 강렬함에 섹시함까지도 더한 남성미의 끝을 보여주는 노래이다.

3. 오늘만
R&B 스타일의 곡으로 멤버들의 폭발적인 가창력은 물론 신승훈의 랩 메이킹 능력이 돋보이는 곡이다. 이 곡의 가장 흥미로운 점은 후렴구에서 서브보컬 담당의 김대원이 호소력 짙은 보이스로 메인 보컬 양시하와 이준용을 리드 해 나간다는 것이다. 곡에 따라서 서브보컬 멤버들이 후렴구에서 곡을 새롭게 이끌어 갈 수 있는 느와르만의 장점을 또 한 번 확인 시켜주는 곡이다. 오랫동안 짝사랑해 온 친구의 연인에게 조심스럽고도 위험한 고백을 담은 노래로 더 이상 참을 수없이 새어 나오는 사랑을 잘 표현한 곡이다.

4. Panic
trap과 R&B, EDM을 넘나들며 느와르의 다양함을 보여주는 이번 UP THE SKY:飛 앨범에서 가장 화려하고 풍성한 사운드를 자랑하는 곡으로 소중한지 몰랐던 것을 잃고 난 후 밀려오는 후회와 미련, 아쉬움을 담은 곡이다. 그러나 느와르만의 아이덴티티를 담아 후회 속에서도 역시 소중한 것을 포기 하지 않고 내가 망가지는 한이 있어도 돌아가고야 말겠다는 느와르의 강한 매력을 잘 표현한 곡이다.

5. Think about chu
느와르 멤버들의 남성미 대신 달달한 목소리로 사랑을 전하는 미디엄 R&B곡으로 인트로에서 포문을 열고 나오는 보코더 연주가 90년대를 지배한 뉴 잭 스윙의 느낌을 물씬 풍긴다. 사랑하는 이에게 영원을 약속하는 내용을 더불어 느와르의 팬덤인 루미에르에게 쓰는 러브레터 같은 곡이다. 귀엽지만 솔직한 가사로 사랑을 속삭이는 느와르의 목소리가 잘 어우러져 멜로 드라마를 보는 것 같은 달달함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앨범 크레딧

EXECUTIVE PRODUCER : LUK
PRODUCER: 이정욱(GOLDCOIN)
 
PLANNING & DEVELOPMENT : MISKA, 이우연
PROMOTION MANAGEMENT: 주차웅
MARKETING: 이해린
MANAGEMENT: 최승열, 신현식
PROMOTION DISIGNER: 조피돌
ADVERTISEMENT: 최승열
DANCE&CHOREOGRAPHY: 김영오(@FREEMIND) 
PHOTOGRAPH: 이상혁(@GM pictures)
MUSIC VIDEO DIRECTOR: @Dial M
 
HAIR STYLING&MAKE-UP: @VINHAIRMAKEUP
STYLE DIRECTOR: 이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