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나는 행복해

나는 행복해

공유하기

키네렛 (Kynelett)

앨범유형
싱글/EP , 블루스/포크 / 가요
발매일
2020.05.22
앨범소개
Kynelett_나는 행복해

키네렛의 다섯 번째 싱글 「나는 행복해」를 소개하기 위해서 다시 그녀의 첫 번째 싱글 발매 이야기로 돌아간다. 「위로」를 소개하는 글의 시작은 “마흔.” 이었다. 그녀는 인생의 여러 굴곡을 지나오며 어느 것에도 미혹(迷惑)하지 않는 때를 기다려 왔다. 오랜 바람 끝에 불혹(不惑)에 이르게 되어서야 자신의 이야기를 세상에 던질 수 있었고, 그래서 “마흔”은 그녀에게 매우 특별한 의미이며, 올해는 키네렛에게 “다시 태어나는 해”와 같다고 한다. 20년 이상 뮤지션으로 쌓아온 경력과 아무것도 연관 짓지 않고 “키네렛”이라는 하나의 뮤지션으로만 모습을 드러낸 이유도 바로 그러하다.
그런데 어떻게 해서 그녀가 줄곧 스스로를 괴롭혀오던 강박과 우울을 떨쳐낼 수 있었는지 궁금하다. 대답은 아주 간단했다.
“현존(現存).”
키네렛의 인생은 에크하르트 톨레의 『삶으로 다시 떠오르기』에서 전하는 메시지 “존재하는 것은 오직 ‘지금 이 순간’뿐이다. 삶은 언제나 ‘지금’이다.”를 깨달으며 바뀌었던 것이다. 그리고 그 깨달음을 자신의 마흔 살 생일에 스스로에게 주는 선물 「나는 행복해」로 다듬어 내었다고 전했다.
이번 앨범은 작업 방식 또한 독특했다. 기타리스트 임선호와 녹음실에서 만나 교감하며 곡의 색깔이 확실하게 드러났는데, 이것이 바로 그녀가 깨달았던 “현존”을 고스란히 드러낸 작업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순간의 몰입으로 만들어진 결과물이기 때문이다.
곡을 듣고 있으면 정말 마음이 평안하고 행복해진다. 과거도 미래도 아닌 “지금의 나로서” 행복한 것이란 무엇인지 그녀의 목소리를 통해 많은 청자들에게 전해지기를 기대해본다.


[Credit]

1. 나는 행복해
Lyrics & Composed by Kynelett
Arranged by 임선호
Sung by Kynelett
Guitar Performed by 임선호
Vocal Recorded by 안형국 @Sunday Chips Studio
Mixed & Mastered by 최형 @GA Studio
Photo by 김명호
Visual & Art Director by 박찬우

2. 나는 행복해 (Inst.)
Lyrics & Composed by Kynelett
Arranged by 임선호
Guitar Performed by 임선호
Mixed & Mastered by 최형 @GA Stu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