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Dance

Dance

공유하기

Yoony Eun (유니은)

앨범유형
싱글/EP , 전체 / 가요
발매일
2020.06.14
앨범소개
유니은(Yoony Eun)의 세 번째 싱글, “Dance”

2017년 첫 싱글을 발표했던 유니은이 2020년 본인의 세 번째 싱글 “Dance”를 발표한다. 이전 그는 슬로우 잼 기반의 싱글 “Light My Lamp”와 미니멀한 알앤비 트랙 “Winter To Spring”을 통해 자신의 음악 세계를 선보인 바 있다. 두 곡에서 그는 부드러운 무드의 프로덕션과 어우러지는 보컬의 완급조절과 함께 미묘한 음색을 선보이며 장르 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두 번째 싱글을 낸 뒤 유니은은 잠시 공백기를 가지면서 새로운 활동을 계획했다. 그러던 중 우연한 계기로 현재 서던 소울 기반의 소울 콜렉티브라는 팀으로 활동하고 있는 미스터무어 뮤직(Mr. Moore Music)의 연락을 받게 된다. 미스터무어 뮤직은 세련된 목소리로 인기를 끌었던 알앤비 싱어송라이터 마야(Mya)와 레게 음악으로 유명한 비니 맨(Beenie Man)과 함께 작업한 이력이 있는 프로듀서기도 하다.

미스터무어 뮤직은 유니은의 두번째 싱글 “Winter To Spring”의 영상을 SNS에서 보게 된 뒤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을 파악하고, 유니은에게 직접 협업 제안을 해왔다고 한다. 이후 그는 조쿨(Joe Kool)의 비트를 받아 가이드 보컬까지 녹음을 한 “Dance”를 유니은에게 보냈다고 한다. 그리하여 몇 차례의 피드백을 거친 후 직접 믹싱, 마스터링을 도맡아 작업한 지금 버전의 “Dance”가 완성되었다.

“Dance”는 장르로 치자면 하우스로 분류할 수 있으며, 반복되는 리듬 파트와 함께 중독성있는 사운드 소스가 시종일관 귀를 사로잡는 곡이다. 트랙에서 유니은은 프로덕션의 무드와 안성맞춤인 보컬을 구사하며, 두 번째 벌스에서는 랩과 노래의 경계를 자유자재로 오가기도 한다. 더 나아가 훅에서는 좀 더 힘있는 목소리를 선보이며 곡에 포인트를 주는 것까지 잊지 않는다. 농염한 무드의 보컬과 프로덕션은 많은 이들에게 여운을 남길 거다.

이 밖에도 유니은은 본인의 장기를 더 드러내기 위해 스튜디오 까에에서 촬영한 안무 영상을 함께 공개하기도 했다. 이는 언더그라운드에서 활동하는 알앤비 가수들에게는 흔히 볼 수 없는 모습이며 행보인지라 많은 이들의 주목을 끌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유니은은 새로운 여성 싱어송라이터의 등장에 목말라 있는 이들에게는 그 갈증을 해소시켜 줄 아티스트임에 틀림없다. 또한, 유니은과 미스터무어 뮤직은 서로의 활동을 서포트하며 앞으로도 협업을 이어갈 계획을 밝혀왔다. 이미 완성된 작품도 있다고 하니 앞으로 더욱 활발한 활동을 기대해도 좋을 거 같다. (글:최승인) 

Song Production by 'Christopher T. Moore' (@mr_moore_music) & 'Joe Kool' (@joekoolmix)
Main Artist 'Yoony Eun' (@yoonye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