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Best Summer

Best Summer

공유하기

뉴이스트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0.06.02
앨범소개
뉴이스트가 선물하는
따뜻한 햇살과 시원한 바람
그리고 모두의 기억 속, 최고의 여름
Best Summer (with Spoonz)

뉴이스트가 무더운 여름, 시원한 바람이 불어 오듯 넘치는 행복을 선물한다.

지난 5월 미니 8집 [The Nocturne]으로 다채로운 ‘밤’의 이야기를 펼쳐내며 치명적인 섹시미를 과감하게 드러냈던 뉴이스트가 한 여름의 햇살을 가득 머금고 청량한 모습으로 다시 한 번 180도 변화를 선사, 콜라보레이션 음원 [Best Summer (with Spoonz)]를 발매한다.

[Best Summer (with Spoonz)]는 스푼즈 유튜브에서 공개되는 오리지널 시리즈 웹예능 [늉튜브]의 OST로 엔씨소프트와 세 번째 협업을 통해 완성됐다. 지난 [Let’s Love (with Spoonz)]가 늦겨울의 마지막을 포근하게 장식한데 이어 이번 곡으로 뉴이스트가 선보일 더욱 청량하고 시원한 여름까지 이들의 매력으로 사계절을 다채롭게 물들인다.

뉴이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매번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스푼즈’는 엔씨소프트의 캐릭터 IP로 유유자적 털 뿜뿜 양 ‘비티’는 ‘JR’, 부드러운 ‘슬라임’은 ‘아론’, 수줍은 전직 악마 ‘디아볼’은 ‘백호’, 기묘한 아기용 ‘핑’은 ‘민현’, 민트초코요정 ‘신디’는 ‘렌’과 함께 케미스트리를 뽐내는 총 다섯 친구들로 구성됐다.

이처럼 뉴이스트는 ‘스푼즈’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채로운 캐릭터 테마 속 색다른 시선을 제시하며 또 다른 문화 콘텐츠를 새롭게 구축하고 있다. 이에 한계 없는 콘셉트 소화력은 물론 이들의 한층 더 폭 넓어진 스펙트럼은 앞으로의 행보를 더욱 기대케 한다.

# Best Summer (with Spoonz)

이번 콜라보레이션 음원 [Best Summer (with Spoonz)]는 내리쬐는 태양 아래 반짝이는 행복을 들려주며 모든 이의 기억 한 켠에 남을 최고의 여름을 선물하고픈 마음을 표현한 미디움 템포의 어쿠스틱 팝 장르 곡이다.

멤버 백호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하여 곡의 완성도를 높인 것은 물론 청량한 사운드에 뉴이스트의 달콤하고 감성적인 보컬이 어우러져 캐릭터 ‘스푼즈’의 아이덴티티와도 잘 어울리는 편안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가득 담아냈다.

? 확정 트랙리스트

1. 1. Best Summer (with Spoonz)
Lyrics by BAEKHO, BUMZU / Composed by BUMZU, BAEKHO, Ohway! (PRISMFILTER), Jozu (PRISMFILTER) / Arranged by Ohway! (PRISMFILTER)

‘Best Summer (with Spoonz)’는 모든 이들의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최고의 여름을 선물하고 싶은 마음을 무더운 태양 아래 반짝이는 행복으로 담아낸 미디움 템포의 어쿠스틱 팝 장르 곡이다. 이에 멤버 백호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역량을 드러내기도 했다.

맑은 기타 사운드로 시작하여 세련된 E.P와 매력적인 테마 리프의 조화가 돋보이는 이 곡은 차츰 고조되는 스트링의 구성이 어쿠스틱한 사운드에 한층 특별함을 더해준다. 동시에 포근하고 감성적인 뉴이스트의 보컬이 어우러져 여름의 하늘과 푸른 잔디가 떠오르는 시원한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