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Wondrous Grace

Wondrous Grace

공유하기

최주열

앨범유형
싱글/EP , 국내CCM / CCM
발매일
2020.07.02
앨범소개
감동과 희망을 전하는 연주자 최주열의 디지털 싱글 연주앨범 “아 하나님의 은혜로”

4년 전 출시된 최주열 연주자의 첫 오리지널 앨범 [SHEMAYIM(쉐마임)]이 CCM 연주 앨범으로서는 이래적으로 높은 판매량(온라인 및 오프라인 3판)을 기록하였다. 음반판매 수익은 아프리카 미래재단(AFF) 및 지역사회에 소외된 아이들을 위해 전액 사용되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디지털 싱글 앨범 "아 하나님의 은혜로"는 지난 해 “지금까지 지내온 것”의 smooth jazz 편곡과는 달리 경쾌한 삼바 리듬에 맞춰 세련된 jazz 편곡으로 올 여름을 시원하게 맞이할 수 있는 분위기이다. 눈부신 햇살 아래 시원한 음료를 들이키는 청량감을 주는 brass 세션을 시작으로 마치 남미의 해변을 리듬을 타며 경쾌한 발걸음을 옮기는 느낌을 주는 "아 하나님의 은혜로"의 편곡은 최주열 연주자의 오랜 친구이자 스승인 제이지엔터의 조재신 대표가 하였다. 그의 편곡에 드러머 황정관의 어깨를 들썩이게 하는 리듬과 재즈 피아니스트 오화평의 절제된 듯 화려한 보이싱과 솔로가 매우 돋보인다. 특히 베이시스트 장태웅과 기타리스트 황세연의 함께 숨을 쉬는 듯한 리듬감과 연주라인이 멋진 편곡에 맛을 더한다. 

* 최주열은 유년시절부터 교회음악과 클래식을 자연스럽게 접해왔으며, 초등학교 때는 전국 규모의 콩쿨 피아노 부문에 입상(금상)하는 등 음악에 남다를 재능을 보여왔으며, 경북대학교 재학 중에도 대학합창단 지휘를 두 차례 역임하는 등 꾸준한 음악 활동을 하였으며, 고등학교 재학시절 관악부의 매력에 빠져 시작한 색소폰 연주가 군악대 시절까지 거쳐 올해로 만 25년이 되었고, 현직 의사가 되어서도 끊임없는 연주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 2011년 대구예술대학 주최 전국 관악 콩쿨에서 색소폰 부문 1위를 하면서 대구예술대를 통해 조재신 교수에게 사사하게 되었으며, 이후 각종 콘서트 및 정기연주회에 세션에서부터 협연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연주활동을 해오고 있다.

최주열 디지털 싱글 [아하나님의 은혜로]

[CREDIT]
Producer : 최주열, 조재신
편곡 : 조재신
드럼 : 황정관
베이스 : 장태웅
피아노 : 오화평
기타 : 황세연
트럼펫 : 김성민
트롬본 : 박경건
색소폰 : 조재신
Mix & Master : Tolya @ Gold.J 501
photo : @photo_suri
Disign : Rol.ro
발매사 GATEFOR
기획사 제이지엔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