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나만이 없는

나만이 없는

공유하기

완더러 (wanderer)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20.07.24
앨범소개
wanderer의 첫번째 싱글 앨범 '나만이 없는' 은 wanderer가 처음으로 내는 앨범이고 시작점이다.
모든 과정에 wanderer가 참여했고, 밴드 '섬:island'에서 보컬을 맡고 있는 백지원이 작사와 보컬 피처링을 했다.

wanderer는 혼자 작업하고 그 안에서 자기만의 노하우와 가치관등을 내새울수 있게 되었다.
작곡을 처음 배울때쯤부터 쓰기 시작했던 '나만이 없는(당시 부제 KIMI)'을 다듬고, 완성도 있게 하였다.
wanderer가 구축해온 글루미한 감성의 작편곡과 밴드 섬:island의 보컬 백지원이 가지고 있는 감성의 작사와 목소리가 만나 '나만이 없는'은 완성되었다.

[Track review]


01 자장가
composed by wanderer
Key Drum. wanderer

잠을 자기 전에 떠오르는 생각이 있지 않은가. 그 날 하루, 어렸을 때 추억, 슬펐던 일등 자려고 베개에 머리를 눕히고 여러가지 추억이 생각나 쓴 곡이다,
그 여러가지 추억 중엔 분하기도 창피하기도 한 추억이 있지만, 기뻤고 재밌기도 한 추억도 있다.
그 추억들을 생각하면서 잠이 든다
추억은 어찌됐든 추억이다, 다 아름답고 찬란하다 라는 분위기를 주고 싶어 실로폰과 키보드, 그리고 그 느낌을 살려줄 아름다운 화음으로 이 곡은 구성돼 있다.


02 나만이 없는
composed by wanderer
Lyrics by 백지원
Vo. 백지원
Guitar. Bass. Drum. Key. Violin. wanderer

이 곡을 쓴 wanderer는 기타리스트로 몇몇 팀에 소속했었지만, 다 좋은 결과가 나오진 못했다.
그리고 혼자 곡 작업을 해왔다.
그러면서 실력은 계속 늘었지만, 결국 혼자라는 사실을 괴로워 했다.
이 곡의 보컬과 작사를 맡은 백지원의 몽환적인 보이스와 가사의 무게는 이 곡이 가진 분위기를 한층 더 살려준다.
벌스의 코드 진행은 단순하지만, 코러스와 피날레의 코드진행은 굉장히 마이너하고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어쿠스틱 기타의 사운드는 겨울의 건조함처럼 메마른 사운드를 연출한다.
코러스 파트의 기타, 키보드, 바이올린 피치카토가 나올 때는 wanderer의 사운드 구성은 풍부하지만, 가사에선 혼자인 것에 대한 괴로움을 보여준다.
2절 코러스 직전에 리버스 심벌과 드럼 또한 본격적으로 나오면서 그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킨다.
피날레에서 한번 더 고조시킨 분위기는 처음 인트로와 같이 어쿠스틱기타의 아르페지오가 나오면서 끝이 난다.


03 나만이 없는 (Inst.)
2번 트랙 '나만이 없는'의 instrumental 트랙


[Credit]

Produced by wanderer
Album photo by wanderer
Arranged by wanderer
Lyrics by 백지원
Mixing by wanderer
Mastering by 한승주

Vocal by 백지원
Instruments by wander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