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조금 더 천천히

조금 더 천천히

공유하기

후추스 (Hoochus)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20.08.19
앨범소개
후추스 [조금 더 천천히]

이 곡의 영문 제목은 ‘Slow Slow Quick Quick’ 흔히 매체에 사교댄스가 소개될 때 듣던 단어들입니다. 뮤직 비디오에서는 전면에 내세워 곡이 가진 키치한 느낌을 살리고 있습니다.

전작들인 [너의 일부], [우린 불안을 지나], [어떤 위로]에서 느껴지던 감수성과는 다른 이번 노래는 분명 후추스의 최근작들부터 듣던 팬들에게는 낯설거나 혹은 놀랍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후추스의 초기작들부터 들으시던, 혹은 그 이 전의 밴드 ‘오!부라더스’에서의 저의 활동들까지 알고 계신 분들은 ‘오랜만에 장기를 살려 로큰롤 넘버를 발표하는 구나’라며 쉽게 납득하실 겁니다.

저는 살아보지 못한 60년대 음악들에 대한 향수를 갖고 있고 어려서부터 그 음악들의 열렬한 팬이었습니다. 너무 빠르지 않게, 은근하게 데워서 천천히 완성하는 사랑에 대한 가삿말로 저의 특기인 달콤한 로큰롤, 서프팝 스타일의 편곡으로 완성하였습니다.

‘후추스’
김정웅의 원맨밴드 후추스는 2019년 11월 정규2집 [너의 일부]를 발매하였고 올해 희망에 대한 노래 [우린 불안을 지나]를 발표하였다. 그리고 이번 신작인 달콤한 올드풍의 [조금 더 천천히] 이다.

[CREDIT]
Lyrics, Composed, Arranged by 김정웅
Vox, Guitars, Bass, Piano, Synthesizer 김정웅
Backing Vocal 안복진

recording by 남동훈 @CJ AZIT TUNE UP STUDIO, 김정웅 @왕코프로덕션 스튜디오
Mixed by 박병준 @빙고파크 스튜디오
Mastered by 박병준 @빙고파크 스튜디오

Music Video by 김하늘 @골든스카이 프로덕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