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VVe

VVe

공유하기

보이어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20.09.24
앨범소개
〈VVe〉 Voyeur with Corduroy

기억에 저마다 공간이 있다고 가정하면 우리의 몸이 얼마나 많은 문과 얼마나 많은 통로를 지녔는지 생각해 볼 수 있다. 문이 열리는 순간을 기다리고, 문으로 가는 길목에 앉아 사사롭고, 어쩌면 아무런 도움도 되지 않는 윤곽의 문을 만날지도 모른다.

공간을 순간의 단위로 나누어 본다. 그곳은 확정적으로 거기 있는 것이 아니고, 기다린다고 해서 기다려지는 것이 아니고, 이미 가로질러 왔거나 소문에 불과한 곳이다. 그러나 우리는 웅크린 그곳의 물질성을 느끼므로, 그 시간은 방이다.

문을 여는 노력은 문을 열리게 하는 수법과는 다르다. 문의 각기 다른 형상처럼 문을 이해하는 방식이 필요하다. 내가 지닌 문은 따뜻한 몸통을 좋아한다. 쉽게 등을 맞대어 주면 열린다는 의미에서.
노크보다 손을 대는 것을, 손보다는 소리를 내는 것을, 소리보단 오후의 소란을 틈타는 것을, 형체를 알 수 없는 문은 형체를 알 수 없는 물아가 필요하고, 그곳이 내게로 오기까지 우리는 길을 잃은 척 길을 기다린다. 문은 길 위에서 생겨난다.

여러 번의 산책 끝에 우리는 언젠가 같이 이름 붙인 빛을 떠올린다. 산책은 돌아갈 곳이 있을 때 가능하다는 점을 감각하면 우리는 서로의 방이 아닌 한 어귀에서 언젠가 만날 것 같다. 그러기 위해서는 꾸준한 산책과 이야기가 필요하다. 나의 두 발이 무질서한 마음에도 자세를 지키도록 꾸준한 산책과 우리가 이름 붙인 빛에 대한 이야기가 필요하다.

[CREDIT]

Song & Lyrics by 김동윤
Arranged by 김동윤, Steven

Performed by
Voice_ Corduroy, 김동윤
All Acoustic Guitar_김동윤

Recorded by 이동희 at 춘천 상상마당 스튜디오
Mixed & Mastered by Steven of BLUR
Album Artwork by esquisseo
Writing by 보이어 친구 검은 개 (사주팔자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