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불안한 계절

불안한 계절

공유하기

뉴욕물고기 (NY물고기)

앨범유형
싱글/EP , 블루스/포크 / 가요
발매일
2020.10.14
앨범소개
코로나19 때문에 일상의 소중함이 그리운 요즘이다. 우리는 바로 옆에 있는 누군가(혹은 무언가)의 소중함을 잊고 살곤 한다. 늘 나의 귀를 행복하게 해주는 음악 플레이리스트, 항상 나를 걱정해 주는 어머니의 말씀, 나만 바라봐 주는 그 누군가의 손길. 왜 우리는 시간이 흘러야 깨닫게 될까. 그때 알았더라면 더 사랑했을까.

자신만의 길을 가는 고고한 아티스트 ‘NY물고기(김종윤)’의 음악도 꾸준히 우리 곁에 있어 왔다. 그의 음악은 늘 그 자리에서 묵묵하게 청자의 영혼을 쓰다듬어준다. 탁월한 보컬과 세련된 기타 연주로 늘 완성도 높은 음악을 선사해온 ‘NY물고기’. 그의 음악은 정신과 육체가 일체인 사람이 만들어낸 결과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NY물고기’의 신곡 [불안한 계절]은 소중했던 누군가에 대한 노래다. 부족했던 나를 믿어준 사람. 세상이 미워질 때, 사는 게 겁이 날 때,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를 때 웃으며 다가와 줬던 사람을 그리워하며 부르는 ‘NY물고기’의 진심이 담긴 곡이다. 이 곡은 청자의 심연으로 들어와 그 안의 그리운 누군가를 건드리고 이내 사라진다. 가사를 통해 여행하게 하는 ‘NY물고기’ 특유의 섬세한 스토리텔링이 돋보이는 곡이다.

[불안한 계절]은 지난 7월 발표한 싱글 ‘붉은 꽃 푸른 별’의 서정적인 감성을 이어가 ‘NY물고기’의 새 앨범에 대한 분위기도 살짝 엿볼 수 있다. ‘NY물고기’는 최근 ‘비안(피아니스트)’, ‘박윤우(기타리스트)’, ‘김영후(베이시스트)’와 4인조 밴드 ‘푸른선’을 결성하며 음악적 반경을 넓히는 중이다. [불안한 계절]에는 ‘비안’이 건반으로 참여했다.

글. 권석정(카카오M PD)


‘NY물고기’ Single [불안한 계절]

Album Credit

Executive Producer NY물고기
Produced by NY물고기

Lyrics by NY물고기
Composed by NY 물고기

Vocal by NY물고기
Guitar by NY물고기
Keyboard by 비안

Recorded by 김효진
Mixed by 김효진
Mastered by 김효진
Album Artwork NY물고기
A&R 르프렌치코드(Le french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