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검은별

검은별

공유하기

그런 (Geureon)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20.10.26
앨범소개
그런(Geureon) [검은별]

밴드 `그런(GEUREON)` 은 2018년 12월 싱글 ‘Little by little’로 데뷔해서 19년도 7월 싱글 [동화를 노래하다]에 이어 20년도 10월 5곡이 수록된 첫 EP ‘검은별’을 발매했다.

이번 앨범에서 한 밴드가 한정된 장르를 넘어 다채로운 색을 발산할 수 있음을 보여준 "그런" 은 각기 다른 곡 속에 그들만의 이야기, 감성이 들어있음을 나타내었다.
그에 이어 추구하는 빈티지 뒤에 뿜어져 나오는 세련되고 진한 사운드 또한 데뷔 때보다 한층 이상으로 성숙해진 모습이 느껴진다.

[음악 속 피어나는 이야기]

가사와 멜로디 그리고 음악을 듣고 있으면 머릿속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들이 음악으로 표현되는 것이 당연시되는 부분이다.
이번 앨범에서는 노래마다 동화 같은 내용과 시적인 요소를 더해 한밤의 꿈을 꾸는 듯한 사운드연출 그리고 어디론가 여행을 다녀오는 것 같은 시각적 이미지를 연상케 한다.
그럼 과 동시에 전달하고 싶은 내용을 고스란히 음악 속에 담아냈다.

"검은별"은 이번EP의 타이틀 곡으로 시적인 가사와 강렬한 사운드의 조화가 잘 이루어졌으며 곡 중간 밴드사운드를 통해 별이 쏟아지는 장면을 음악으로 표현한 것이 인상적이다.

"V.Log"는 밴드 "LOWTAPE(로우테잎)"의 리더 한상주가 직접 편곡, 프로듀싱에 참여한 곡으로 그런 만의 특별한 Synth Pop을 만들었다.
앞으로 남은 인생 중 지금이 가장 젊은 날 임은 분명하다. 시련을 이겨내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시기가 지금임을 말하며 사진, 비디오에 행복한 모습이 담겨있는 것처럼 우리의 가장 멋지고 아름다운 젊은 날 시간이 흘러가기 전에 현재를 간직하길 바라는 마음을 전하는 한 장의 편지 같은 노래이다.

"파랑새" 진정한 행복이란 어디에 있을까?
동화 "파랑새"에 나오듯 오늘날 모두 저 멀리 있을 것 같은 행복을 쫓아 살아간다. 그러나 그토록 찾던 행복은 우리 자신으로부터 시작임을 알게 되는 모험을 신나는 컨트리 음악으로 해석하였다.

"2020" 적적하고 자유롭지 못한 요즘 그리워하고 있을 지난날의 자유와 행복을 하나하나 꺼내어 그 순간을 기억하고 다시 찾을 수 있길 바라며 만들어진 곡이다.

"신기루" 여름밤의 꿈을 꾸는 듯한 느낌이 와 닿는 곡으로 지난밤 꿈속에서 보았던 기억은 선명하지만, 그것이 무엇이었는지 기억하려 하고 가까이할수록 아른거리고 사라져 감을 표현한 곡으로 긴 여운을 남기며 이번EP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Credits]
Drum 김종문
Bass 신근호
Acoustic & Electric Guitar 황정환
Piano Funk road
Vocal 황정환
Chorus Geureon, 김휘(V.Log), 한상주(V.Log)
Harmonica 황정환
Tambourine 김종문
Additional fx 황정환, 한상주(V.Log)
Lyrics by Geureon
Composed by Geureon
Arranged by Geureon
Produced by Geureon, 한상주(V.Log)
Engineered & Recorded by 김휘, 한상주(V.Log), 최상준 at Drum note studio
Mixed by 김휘, 한상주(V.Log)
Mastered by 권남우 at 821 Sound
Art & Designed by 순재
Music video director by STUDIO T.A.M

Special Thanks To 충남음악창작소

-본 음원은 (재)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