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좀비탐정 OST Part.5 (KBS 월화드라마)

좀비탐정 OST Part.5 (KBS 월화드라마)

공유하기

정인

앨범유형
기타앨범 , 드라마 / OST
발매일
2020.10.27
앨범소개
최고의 아티스트와 프로듀서 정인X박근태의 환상적인 콜라보!!! 
정인 ‘너라서 고마웠고 나여서 미안했다고 (Prod.By 박근태)’ 10월 27일 18시 전격 발매

짙은 감성과 엄청난 가창력을 인정 받는 대한민국 대표 여가수 정인이 KBS2 월화드라마 '좀비 탐정' 마지막 OST 주자로 나선다.

KBS2 월화드라마 ‘좀비 탐정’ (극본 백은진, 연출 심재현)은 코믹함과 진지함을 넘나드는 전개와 시선을 장악하는 배우들의 호연으로 방송 안방극장의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난 13일 방송된 8회는 분당 가구시청률 3.7% (닐슨코리아 제공, 수도권 가구 기준)로 자체 최고 시청률까지 경신, 거침없이 상승가도를 달리고 있다.

드라마의 속 간간히 들려오는 정인의 목소리는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극하였는데, 마침내 좀비 탐정 마지막 OST '너라서 고마웠고 나여서 미안했다고 (Prod.By 박근태)’가 오는 26일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베일을 벗는다. 
OST '너라서 고마웠고 나여서 미안했다고 (Prod.By 박근태)’는 이별한 연인이 지난 날들을 추억하며 때론 고마웠고 때론 미안한 마음을 차분하게 표현한 곡이다. 특히 감성과 파워를 모두 갖춘 정인이 곡 후반부 내지르는 고음은 가히 소름이 끼칠 정도이다.

정인의 가창에 더해 OST '너라서 고마웠고 나여서 미안했다고 (Prod.By 박근태)’를 만든 이들의 라인업도 화려하다. 히트곡 메이커로 통하는 심현보 작사가 겸 작곡가와 박근태, 옥정용 작곡가가 참여해 그야말로 인생 OST를 선보인다. 심현보 작사가는 윤미래의 ‘시간이 흐른 뒤', 모세의 ‘사랑인 걸’, 유리상자의 ‘사랑해도 될까요’, 성시경의 ‘너의 모든 순간’, ’다정하게 안녕히’ 등의 노랫말을 쓴 미다스의 손이다. 뿐만 아니라 박근태, 옥정용 작곡가는 백지영의 '사랑 안해', 아이비의 '유혹의 소나타', 윤미래의 '시간이 흐른 뒤', 성시경의 '우린 제법 잘 어울려요'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배출했다.

한편 '좀비 탐정'은 매주 월, 화요일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Credit]

Executive producer: B.O.D Enterteinment 
Lyrics by 심현보
Compose by 박근태, 옥정용
Arrange by 박근태, 옥정용
Sing by 정인

Guitar 김동민
Bass 최인성
Drum 김승호
String 온더스트링
String arrangement 옥정용
Recording engineer: 장민 @엠크리사운드, 김광민 @개나리싸운드
Mixing engineer: 김영식 @엠크리사운드
Mastering engineer: 최효영 @Suono Mastering Studio